경남도교육청은 EBS 스타강사들을 초청해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EBS 유명 강사들이 참여해 ‘2014 수능 입시제도’ 변화에 맞는 EBS 활용 학습을 비롯해 수능에 대한 분석·전망, 입시 준비방법 등에 대해 안내한다.
이번 설명회는 창원과 통영지역으로 나눠 다음달 4일은 창원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리며 오는 6월1일은 통영시민문화회관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열린다.
초청강사는 ▶국어영역 김철회(성신여자고), 유종현(영동일고) ▶수학영역 심주석(인천하늘고), 이하영(덕수고) ▶영어영역 이희종(성보고), 허준석(부천고) ▶진로진학영역 안연근(잠실여자고) 교사 등이다.
이와 함께 대표강사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공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참석자 전원에게 EBS 대표강사들이 집필한 학습·입시전략자료집과 EBSi 자기주도학습 GUIDE를 증정한다.
이번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교사, 학부모는 매회 오후 1시까지 각 해당 장소로 입실하면 된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경남교육종합복지관 명품 휴양소로 인기 부상
경상남도교육종합복지관(관장 김상대)이 개관 1년을 넘어섰다. 그동안 명품 휴양 장소로 각광 받으며 심신수련의 장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는 평가다.
개관 후 현재까지 총59,100명이 이용했으며, 특히 주말 이용률이 99.3%에 이를 만큼 인기다. 직접 취사 가능한 콘도미니엄 형태로 회의실, 계단강의실, 세미나실, 다목적실과 함께 빔 프로젝트, 전자교탁, 방송장비 등을 갖추고 있어 각종 강연과 회의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그 외 휘트니센터와 스카이라운지, 전망 테크와 함께 산책로를 통해 고성공룡엑스포 행사장과 당항포관광지의 시설도 이용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갤러리, 안마의자, 도서문고 등을 비롯해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도내 교육가족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55-674-2375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경남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교육 강화
경남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센터장 성기홍)는 지난주 창원시마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창원시마산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학부모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식을 통해 지역사회 종교계, 사회단체, 평생교육기관 및 유관 기관들과 연계해 학부모교육을 강화하고, 자녀교육역량을 비롯해 교육 참여 등 참여기회를 확대키로 했다.
▲1:1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학교교육정보 제공 ▲아버지와 함께하는 토요 돌봄 체험프로그램 운영 ▲생애주기별 좋은 부모 프로젝트 ▲생애주기별 자녀감정 코칭 등이 구체적인 사업 내용이다.
가족 구조의 변화(맞벌이가정, 한 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등), 가정교육 약화 등의 환경변화를 반영한 학부모 친화형 지원 및 교육청과 가정,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한다는 게 관계자의 말이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