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경연 바리스타 카페메뉴(금메달 수상작)
상지영서대 조리음료바리스타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화제가 되고 있다.
상지영서대학교 조리음료바리스타과 고윤희(1년) 학생은 4월 23~2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 Center에서 개최한 ‘2013 한국음식관광박람회(Korea Food &Tourism Expo ''KFTE''2013)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의 칵테일클래식대학부 개인 최고상인 금메달을 수상했다.
이어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폐막한 ‘2013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라이브경연 바리스타 창작메뉴 부문에서 고윤희 학생이 금메달(1학년), 추출기구 부문에서 조만희 학생이 금메달(1학년)을, 컵핑 부문에서 김보미 학생이 금메달(1학년)을, 칵테일 라이브경연에서 고윤희 학생이 금메달(1학년)을 각각 목에 걸었다.
특히 만학도인 고윤희 학생(31)은 임신 8개월의 불편한 몸인데도 불구하고, 학과의 칵테일 동아리 회장으로 다른 학생들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이번 라이브경연 바리스타 창작메뉴 부문과 칵테일 부문에서 2개의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허용덕 상지영서대학교 조리음료바리스타과 학과장은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칵테일, 와인, 바리스타 등 학과의 전공 동아리 운영을 활성화한 것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계기가 되었다"며, "특화된 명품 관광전문 인력을 양성을 위해 학과 전공동아리를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상지영서대학교 조리음료바리스타과는 일류 쉐프를 양성하기 위한 한식 및 양식 실습, 파티쉐를 양성하기 위한 제과제빵 실습, 쇼콜라티에를 양성하기 위한 초콜릿 실습, 바리스타를 양성하기 위한 커피로스팅, 커피추출, 에스프레소머신 실습, 조주기능사를 양성하기 위한 칵테일 실습, 소믈리에를 양성하기 위한 와인&막걸리 실습, 훌륭한 교수진과 전문화된 실습실을 통한 전문가 양성의 필수코스 운영이 특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