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비염은 5세 이전에 발병해 청소년기에 가장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알레르기 증상이 하나로 고정되지 않고 증상을 달리 하기 때문에 치료가 더 어렵습니다.
어린이 비염은 호흡기를 관장하는 폐가 약해져서 발생합니다. 폐는 잦은 감기, 잘못된 식습관, 수면장애, 피로, 스트레스 등에 의해서 약해질 수 있습니다. 어린이 비염은 유전적인 요인을 가지고 있어, 부모의 어느 한쪽이 비염을 가지고 있는 경우 자녀들도 비염을 앓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 성장장애
어린이비염은 뇌로 들어가는 산소의 공급을 부족하게 하여 잠을 푹자는 것을 방해합니다. 저녁 10시~ 새벽 2시 경에 가장 많은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이루어지는데, 숙면을 취하지 못하므로 해서 성장을 방해하게 됩니다. 또한 입으로 숨을 쉴 경우 찬 공기와 외부공기가 위장에 직접 자극을 주어 식욕부진과 위장의 기능 저하가 올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세균등이 직접 침입할 수 있습니다.
2. 학습장애
어린이비염은 코막힘을 유발하여 숨쉬기가 불편하게 되고, 뇌로 들어가는 산소 공급이 부족하게 되며 신경이 쓰이므로 해서 집중력이 저하되게 됩니다. 집중을 하지 못하므로 해서 학습의 방해요인이 됩니다.
3. 비염 합병증
아이들은 아직 면역기능이 만들어지는 시기입니다. 이런 시기에 면역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천식, 축농증, 중이염, 코골이, 후비루와 같은 합병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린이 비염은 호흡기 문제와 관련하여 평생 건강과도 관련됩니다. 적절한 치료와 생활관리는 아이의 면역기능이 안정화 되는 것과도 관련됩니다. 만성 어린이 비염은 꾸준한 치료가 가장 중요하며 온비환(비염치료제) 온비연 (시럽타입 비염치료제) 온비고(비염치료연고)는 꾸준한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드리게 됩니다. 비염치료는 복용과 치료가 용이하여야 꾸준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꾸준한 치료를 통해서 아이들이 편안하게 숨쉬며 살 수 있도록 해주세요.
글 : 안아픈세상한의원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