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농협중앙회 통합IT센터 유치 성공
의왕시가 치열한 유치전 끝에 농협중앙회 통합IT센터 유치에 성공했다. 의왕시는 24일, 농협중앙회, LH공사와 포일2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에 농협통합IT센터 투자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서는 투자에 따른 행정적 지원은 의왕시가, 통합IT센터 건립은 농협중앙회가, 부지매각 지원은 LH공사가 맡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농협중앙회는 오는 2016년까지 3천여억 원을 투자해 포일2지구 도시지원시설 용지에 지하2층, 지상10층 규모의 농협 전산통합정보센터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농협통합IT센터는 농협은행을 비롯해 농협생명보험, 농협손해보험 등 전 계열사와 자회사의 전산시스템이 들어서며, 전산센터 2,100여명의 상근 직원을 비롯해 협력사 500여명 등 2,600여명이 상주 근무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농협통합IT센터 투자 양해각서 체결로 의왕시의 기업 유치 노력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 된다”며 “사업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의왕시,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지난 23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는 ‘의왕 일자리박람회’가 구인과 구직을 원하는 많은 기업과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 의왕 일자리박람회에는 의왕시를 비롯해 인근 도시의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체의 근로조건과 채용인원, 임금 등의 채용정보를 시청 홈페이지에 사전 공개해 구직자들이 효과적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기업을 찾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구직 등록자에게는 SMS와 전화로 미리 안내해 많은 구직들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외에도 구직자 취업 스트레스 지수 체크, 맞춤형 상담,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등 다양한 부대 서비스도 제공했다.
========================================
의왕시, 정책개발연구모임 출범
의왕시가 2013년 정책개발 연구모임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정책개발연구를 시작한다. 이를 통해 시정업무 전반에 대한 직원 개개인의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접목함으로써 직원들의 정책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고 시정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정책개발연구모임에는 44명의 시 공무원이 참여하며 9개 팀을 구성해 ▶행정혁신 ▶도시발전 ▶교육복지 ▶문예체육 ▶지역경제 ▶시정발전 등 6개 분야에 대해 정책개발연구를 시작한다.
참가자들은 8월말까지 새롭고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게 되며, 9월에 연구 성과 결과를 심사한 뒤 선정된 과제는 시정에 접목해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들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의왕시, 청소년유해업소 민관 합동 지도단속 실시
의왕시는 의왕시 청소년 지도위원을 비롯한 관련부서 공무원, 의왕경찰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합동해 의왕역 주변과 부곡동 상업지역을 순회하며 청소년 유해업소 집중 지도단속을 지난 15일 펼쳤다.
최근 사회적으로 학교폭력과 학교주변 유해업소 문제를 근절키 위해 실시된 지도단속은 불법업소를 발견한 경우 관련기관에 제보해 달라는 홍보용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배부하는 한편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가두 캠페인도 실시했다. 또한 저녁 10시 이후 청소년들이 출입을 할 수 없는 PC방과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등으로 부터 청소년들을 보호 할 수 있도록 시민 협조도 구했다.
의왕시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으로 학교폭력과 학교주변 유해업소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됨에 따라 지속적인 지도단속을 통해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