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천안컨벤션센터에서 일본 호소카와 교수(치바과학대 약학부장)의 방한 입학설명회가 열렸다.
* 입학설명회를 위해 방한한 카케학원 치바과학대 호소카와 교수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학교법인 카케학원 국제교류국 전현선 박사의 3개 대학 설명회가 진행됐다. 학교법인 카케학원은 오카야마이과대학, 치바과학대학, 쿠라시키예술과학대학 등 일본 30여개의 학교를 소유한 서일본 최대의 학원 그룹이다.
카케학원 3개 대학은 각각 독특한 특색 학과를 갖추고 있다. 오카야마이과대학교는 이과계열 학과를 비롯해 문과계열 사회정보학과로 구성되어 있고 쿠라시키예술과학대학교는 예술, 치바과학대학교는 약학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 박사는 설명회를 통해 3개 대학의 특 장점, 졸업 후 사회진출 분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입학금 면제, 1년 학비 30%면제, 기숙사 비용에 대한 장학금 지원 등 강남스카이학원을 통해 입학하는 학생들에 대한 특전을 소개했다.
그 외 유학생의 학업 생활적인 면을 지원하는 튜터제도 등을 통해 안정적인 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취업활동 및 취업시 재류자격에 관련된 전면적인 서포트 활동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2부 행사에서는 안준호(천안중앙고 3) 학생을 비롯, 치바약학대 조기입시에 합격한 학생들에 대한 합격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어서 호소카와 교수의 치바과학대학 약학부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됐다. 호소카와 교수는 실제 수업 상황을 재연하며 교육에 대한 믿음을 주는 장도 마련했다.
일본 3개 대학 입학설명회를 주관, 진행한 강남스카이 최근택 원장은 “지난해 일본 3개 대학에 학생을 선발하여 보낸 경험이 있는데 현재 일본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올해도 치바과학대학 약학부를 중심으로 일본 유학을 준비, 약학부 6명, 위기관리학부 1명의 학생을 조기입시에 합격시켰다”고 말했다. 또한 최 원장은 “9월부터 진행되는 일본 3개 대학의 정규 입시도 잘 준비해 많은 학생들이 일본의 선진 대학교육을 더 좋은 조건으로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일본 3개 대학 입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남스카이학원(571-737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강재 리포터 kyccmc@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