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재능모아 대회·공모전 도전 ~
사진, 그림그리기, 노래자랑, 부천상징물 등 …상금과 상패로 참가보람 얻어
지역 신문이나 주민센터 공고판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각종 대회와 공모전 참가안내문들. 무심코 나와는 상관없다고 넘기지만 사실 그 중에는 우리 일상생활과 밀접한 소재들이 숨어있다. 나만의 관찰력과 취미생활, 숨은 재능을 발휘하면 보람은 물론, 수상의 기회가 되어 짭짤한 상품까지 차지할 수 있는 각종 대회들을 모아 보았다.
사진 찍기 좋아하면 _ 꿈을 간직한 사람들 부천 FC 공모전
부천FC가 ‘꿈을 간직한 사람들’이란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5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부천FC프로 창단 첫 해를 맞아 부천시민들과 부천FC1995를 응원하는 팬 서비스를 위한 사진전이다.
공모 방법은 부천FC와 관련된 사진과 부천FC 축구 경기를 관람하며 찍은 사진을 응모하면 된다. 또 응모 사진 중 95점은 부천역 지하상가에 위치한 부천문예전시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선정된 작품은 전시뿐만 아니라 우수작품 25점을 다시 선정해 부천FC 유니폼, 경인문고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도 받게 된다. 응모방법은 공모전 페이스북 홈페이지(www.facebook.com/BFC1995PHOTO)로 한다.
공모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사진전은 6월 21일부터 6월 26일까지 6일간 열릴 예정이다.
알록달록 함께하면 더욱 빛나는 일곱 빛깔 무지개 _ 2013 펄벅그림그리기대회
부천문화재단 펄벅기념관에서는 펄벅 여사의 마음을 어린이들이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2013펄벅그림그리기대회’를 6월 6일 심곡동에 위치한 펄벅기념관 일대에서 개최한다.
부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펄벅기념관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의 소재는 다문화와 펄벅의 전시유물 등이다. 대상은 유치부와 초등학생 또는 6~13세 어린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5월 20일부터 6월 1일까지 펄벅기념관 체험카페(cafe.naver.com/psbedu)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또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화지와 간식이 제공된다. 또 화판, 물감, 크레파스 등 그림 도구들은 참가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당일 그림대회 작품 완성자에게는 기념품도 증정된다. 시상은 대상(펄벅상), 금상(누리상), 은상(나눔상), 장려상(마음상) 등 수상작 총 47점이다. 또 시상과 함께 작품들은 별도의 작품집으로 제작해 전시회로 선보이게 된다.
백일장, 사생대회, 주민노래자랑 _ 제9회 진말몽당축제
오는 25일 지역주민과 대학이 함께 만드는 ‘제9회 진말몽당축제’가 부천대학교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진말몽당 축제는 축제 취지를 살려 초·중·고 학생이 참여하는 ‘몽당 백일장 및 사생대회’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이 높은 ‘주민노래자랑’로 개최된다.
백일장 및 사생대회 참가신청은 개인의 경우 행사 당일 오후 3시까지, 학교와 학원등 단체는 18일까지 미리 접수하면 된다. 시상에서는 글짓기 30명, 그리기 30명을 선발한다.
수상자들은 경기도지사, 시장, 시의회 의장, 부천대학교 총장, 문화원 원장,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국회의원 등의 명의 상장을 수여받게 될 예정이다.
생활 속 아이디어 _ 부천시 브랜드 문화상품 공모전
부천시민이기 때문에 더 잘 할 수 있는 공모전도 열린다. 부천시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문화특별시 부천을 대표하는 문화상품을 개발 보급 하고자 부천시 브랜드 문화상품 공모전을 연다.
공모내용은 부천의 3대 국제축제(PiFan, Bicof, PISAF), 부천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문화상품, 기타 디자인을 포함하는 자유제안 등의 내용이다.
공모 작품 종류는 의류, 패션소품, 공산품, 포장류 등이다. 작품은 완제품으로 만들어 제출해야 한다.
심사기준은 대표성, 독창성, 상품성, 작품성 등 4개 부문이다. 시상은 모두 10점의 입상작(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3점, 장려 5점)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은 금상 400만 원 등 총 125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접수는 부천시청 문화콘텐츠과로 방문 접수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5월22일부터 28일까지이다. 응모자격은 따로 없다.
부천시 문화콘텐츠과 이장섭 팀장은 “이번 공모전의 입상작 중 시장에서 좋은 반응이 예상되는 작품은 전문가 검토 후 상품화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 부천 국제 3대축제 행사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