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내 곳곳에서는 풍성한 문화행사가 개최된다. 어린이와 청소년에서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개인과 가족, 이웃이 함께하는 기회가 될 행사들. 미리 알고 준비하면 도움이 될 시내 갖가지 프로그램들을 모아보았다.
< 어르신과 함께 하는 ‘어버이날’
5월 8일 제41회 어버이날을 맞아 기념식과 문화행사로 ‘아이러브 카네이션 어버이축제’가 열린다. 부평공원에서 개최되는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반부터 11시까지 식전행사로 길놀이와 사물놀이팀 등 신명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볼거리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어버이날 기념식에서는 효행자와 효 실천기관, 노인복지 기여단체 및 장한어버이 등 표창에 이어 장한어르신 여덟 분을 선정해 세족식도 열릴 계획이다.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참여해보면 좋은 아이러브카네이션 어버이축제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열린다.
아이러브카네이션 어버이축제 주요 행사로는 국제예술공연, 어르신예술경연대회, 미추홀은빛합창단 공연 등이다. 공연 외에도 부모님과 함께 참여하는 가족들에게 편지쓰기, 전통혼례 체험마당 등 각종 이벤트 부스도 운영된다.
그 외 부대행사로는 건강검진 진단, 한방체험, 미용체험과 노인일자리사업 홍보관, 민속놀이? 체육놀이 먹거리마당도 준비되어 어르신들과 가족들이 어버이날을 함께 즐기고 가족의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 부부를 위한 상담
연수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트라우마 가족치료 부부상담’을 연다. 연수구건강가정지원센터 주최로 마련하는 위기가족을 위한 상담프로그램에서는 부부 간의 갈등을 겪고 있는 가정들이 부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이다.
상담에서는 부부 상호간 상처를 치료하고 이해하기, 성격차이, 분노조절, 외도, 이혼위기 등 갈등 중에 있는 부부들이 대상이다. 접수는 오는 5월 20일까지며 상담기간은 오는 6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이다.
문의:032-851-2710
< 청소년과 함께 하는 행사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는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가 열린다. 총 15만 3000여명의 전국 청소년들이 한데모여 문화공연, 동아리 경연대회 및 교류행사, 예술 및 창작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5월 11일, 18일, 25일에는 부평 문화의 거리와 올림픽공원에서 청소년동아리공연과 이벤트 및 각종 체험행사가 어우러진 청소년 문화존 행사도 열린다.
인천청소년문화예술경연대회가 오는 5월 25일 송도컨벤이사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청소년 동아리 50개팀이 참여한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자원봉사의 날 기념으로 청소년과 세계청소년이 참여하는 자원봉사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
< 축구로 즐기는 가족나들이
가족과 함께 야외에서 홈경기를 즐기는 기회도 열린다. 현재 종합순위 2위를 달리며 시민구단 최초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인천유나이티드 FC의 멋진 경기를 응원하는 기회가 찾아온다.
인천유나이티드 FC는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오는 5월 8일 인천:전북매일 경기 FA컵 32강전을, 12일 인천:제주 K리그 클래식전을, 19일 인천:강원전 K리그 클래식 경기를 각각 연다.
< 만화로 만나는 솔안공원 축제
오는 5월 11일에는 연수구 솔안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만화축제가 열린다. 행사에서는 만화그리기대회진행,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코스튬플레이, 폴로라이드 사진촬영, 애니메이션 관련학교 등이 마련된다.
문의:032-833-2010
같은 날에 연수사랑실천모임 주최 ‘제18회 연수구초등학생 미술실기대회’도 문화공원에서 열린다. 참가 대상은 구내 학교당 약 200여 명이다. 옥련2돋 주민센터도 이날 ‘신나는 경제놀이터’를 운영한다.
오는 5월 25 중앙도서관 잔디마당에서는 어린이 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참여 대상은 6세~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며 접수는 오는 21일까지 중앙도서관으로 하면된다.
< 문화마당에서 만나는 가족축제
5월 24일에는 ‘제 275회 연수금요예술무대’가 연수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날 무대는 환경인형극 ‘달곰이의 모험’이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된다.
5월 25일 성년의 날을 맞아 기념 전통 성년식과 행사가 열린다. 연수문화원에서 열리는 행사에서는 전통 성년식의 진행과정을 재현한다.
< 가족사랑 캠프
가족사랑캠프 ‘둥근세상 만들기’ 행사가 오는 11일부터 12일이틀에 걸쳐 인천광역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참여 대상은 초1~중2 자녀를 둔 가족 52명이다. 행사에서는 가족미션, 가정헌법만들기, 가족생태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청소년일일무한도전 ‘바다에서 놀자’ 행사가 5월 25~26일까지 인천광역시청소년수련관과 화성시 전곡항에서 열린다. 행사는 연수구 중1~고3 청소년30명이 참여하며 해양레포츠이론교육 및 실습체험 등의 이채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 인천청소년문화센터 ‘다락’에 가면
청소년 북콘서트가 오는 15일 인천청소년문화센터 ‘다락’에서 오후 5시부터 열린다. 콘서트에서는 인천청소년, 문화센터, 인천시민 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책 또는 스토리를 주제로 북콘서트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18일에는 가족문화나들이를 위한 전문문화공연 창작인형극, 마술, 레크리에이션 등도 프로그램으로 열린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열리는 행사에서는 가족사진촬영 및 액자만들기, 공예와 요리체험, 아시아문화관 견학과 문화공연 관람 등의 풍성한 체험기회가 마련된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