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에 꼭 맞춘 통합형 영어독서과정
다양한 지식습득과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는 방법으로 주목받는 영어원서 읽기. 그러나 아이의 영어능력 수준에 적절한 책을 엄마가 선정해 주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엄마들의 바람을 반영하듯 최근 다양한 영어독서 프로그램들이 생겨나고 있다.
리딩비는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하며 올바른 영어원서 읽기를 제안한다. 특히 리딩비는 전 세계 150개국에서 사용하는 전자영어도서관과 미국 대다수의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AR프로그램과의 연계로 체계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AR프로그램은 국제학교 등에서 사용될 정도로 공신력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리딩비 수내캠퍼스는 내 아이의 수준에 맞는 영어책을 읽히고자 하는 엄마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본사인 굿월에듀에서 교육부장으로 일했던 이태경 부원장과 본사 마케팅 팀장이었던 이정민 원장이 함께 오픈하였다.
영어 4대 영역 골고루 발달시키는 교육
리딩비 영어독서 프로그램은 많은 책을 읽음으로써 기본 4대 영역(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과 문법, 어휘 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이 방법은 듣기, 읽기에 치중된 현재 수능과 달리 4대 영역을 고르게 평가하는 NEAT시험 대비에 알맞은 교육이다. 또한 오디오와 온라인을 이용하는 수업방식은 NEAT뿐만 아니라 IBT까지도 자연스럽게 대비해 준다.
개인에게 적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때문에 리딩비는 개개인의 실력에 꼭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3Step 진단능력 평가’를 적용한다.
이 평가는 영어의 이해도뿐만 아니라 리딩 스킬, 어휘, 문법 능력 등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다. 평가 결과를 갖고 하는 원장과의 상담을 통해서 전담 티코치를 배정받는다. 티코치란 티칭 코치를 말하는 것으로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말을 해주는 사람을 말한다. 이러한 단계를 거쳐 맞춰진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자기주도적인 성찰학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이에게 맞는 책 리스트 선정
읽게 될 책의 전반적인 배경지식을 알아보는 스키마학습과 온라인 단어 사전학습을 하는 동안 책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 준비단계는 리딩비만의 자랑이다. 오디오를 들으며 책을 읽은 후, AR 퀴즈, 독서 감상문 작성 그리고 티코치와 책에 대한 이해도를 체크한다.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말하기를 보완하기 위해 티코치와는 영어로 1:1 토론을 진행한다. 이해와 습득이 기본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영어원서 읽기는 다독 못지않게 정독의 과정도 중요하기 때문에 독서 후 과업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이 과정에서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내는 마인드맵, 작가에게 편지쓰기,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북 리포트를 작성한다. 이 과정을 거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를 확장시켜 자유롭게 글로 표현하는 기초연습 시간으로 활용한다.
집에서도 즐기는 전자영어도서관
리딩비의 자랑거리인 전자영어도서관은 모든 콘텐츠가 전자책(ebook)으로 되어있어 컴퓨터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이 좋아한다. 학습자에게 읽는 재미를 주며, 책을 읽고 난 후 온라인으로 학습을 하면서 말하기, 쓰기 영역의 포트폴리오를 쌓도록 구성된 이리딩(e-reading)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스로 읽고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사실 영어교육에 특별한 정도는 없다. 리딩비 영어도서관은 적은 비용으로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높은 효율을 볼 수 있으며, 아이에게 꼭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문의 031-713-0584
이경화 리포터 22khlee@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