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날이 반가운 것도 잠시, 두터운 옷에 감춰진 군살이 걱정인 여성들은 다가올 여름이 걱정스러워지기 시작한다. 때 맞춰 거품을 뺀 저렴한 비용과 ‘요요현상’을 최소화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 한 ‘더다이어트샵’이 지난 2일 오픈했다. 샵의 관계자를 만나 프로그램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 리포터도 직접 ‘혈액건강도체크’와 ‘효소족욕’을 일일 체험 해봤다.
다이어트트래이너의 멘토링으로 하는 전문 다이어트
롯데 백화점 건너편 1층에 위치한 ‘더다이어트샵’은 원목으로 깔끔하게 꾸며진 천연효소 족욕 공간과 상담공간으로 꾸며졌다. 아담한 매장 안에는 세 사람의 전문 다이어트 트래이너들이 회원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 세사람은 다이어트 자격증을 가지고 이 분야에서 7년 이상 일해 온 베테랑들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회원들의 멘토가 된다.
프로그램에 들어가기 전 가장 먼저 측정하는 것은 ‘혈압건강도체크’. 검지손가락에 맥파기를 끼고 1분여동안 검사를 한다. 리포터가 직접 맥파기로 검사를 해봤다. 리포터의 혈액순환 건강도는 경계상태로 혈액의 나이는 +19살이다. 혈액순환관리대상이라고 한다. 이렇게 결과가 나오면 트레이너들은 음식멘토링에 들어간다. 영양소에 맞는 식단과 절제된 식사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다이어트도 하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것이다.
샵의 관계자는 “보통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이미 ‘실패’할거라는 불신을 갖는다. 그것은 원리를 모른 채 ‘홀로다이어트’를 하다 수많은 실패를 했기 때문에 생긴 불신이다. 회원들에게만큼은 다이어트의 원리를 제대로 알리고 싶다”라고 했다. 이것이 트레이너들이 다이어트를 마칠 때까지 아니면 그 이후까지 함께 만들어가는 회원 개개인의 ‘다이어트히스토리’가 된다.
천연 효소욕으로 신체의 온도를 높여라
샵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회원들에게 좋은 평을 듣고 있는 것은 부위별로 살을 빼는 ‘근육운동기기’와 ‘천연효소족욕’이다. 근육운동기기 같은 경우 실제 트레이너들이 착용해 효과를 본 기기며 믿을 만한 기관의 임상 결과를 가진 기기다. 이 기기는 근육 운동한 것의 59%의 효과를 내며 하루 30분 8주간 사용한 결과 복부비만인 사람의 허리둘레가 32cm 줄어든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회원들의 대부분이 이 기기를 착용하고 ‘천연효소족욕’을 한다. 족욕은 샵이 가장 세심하게 신경 쓴 부분이다. 족욕을 통해 우리 몸 아래쪽에 모이는 냉기를 발부터 시작하여 몸속 장부까지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은 다이어트의 일순위로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의 배출을 돕는다. 꾸준한 효소족욕은 지방이 뭉쳐 몸을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
족욕을 하고 있는 고잔동의 오미연(가명, 41)씨는 “저는 부종 때문에 원적외선을 받아 본적 있어요. 전기라 그런지 몸이 찌릿찌릿하더 라구요. 여기는 천연이라 자극적이지 않고 효과도 좋아요. 다리부기가 많이 빠졌어요.”라고 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부종만 해결이 되도 1.5kg의 감량효과를 본다고 한다.
식단 상담을 받고 있는 차은혜(가명, 38)씨는 “1년 전 ‘원푸드다이어트’를 하고 요요 때문에 살이 더 찐 상태예요. 혼자 하니까 무턱대고 굶는 거 말고는 방법을 모르겠더라고요. 세끼를 다 먹고도 감량이 되니까 다이어트하기가 수월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차 씨는 3주 동안의 식단 조절로 3kg이상의 감량에 성공하고 있다.
정직한 브랜드 ‘더다이어트샵’의 보다 솔직한 다이어트 이야기
‘더다이어트샵’은 비용의 거품, 절차의 거품을 빼고 런칭 한 정직한 브랜드다. 비용은 한달 29만원, 샵에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21일을 계산해보면 하루 9600원이다. “굳이 비싸지 않아도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살을 뺄 수 있다”고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가격 결정에 있어 자유로울 수 있었던 것은 프로그램이 전문트레이너들의 노하우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샵의 대표는 “정확한 데이터와 계획된 식단으로 요요걱정 없는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 안 먹고 빼는 것이 아니라 영양소를 보충해 가며 진행하기 때문에 ‘요요’만큼은 자신있다. 회원들에게도 그 부분을 가장 강하게 코칭하고 있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들의 자신감은 실제 오픈 3주 만에 3~4kg을 감량해가고 있는 회원들과 한 달을 투자해서 건강하게 4~6kg을 빼고 있는 회원들의 달라진 모습으로부터 오는 듯 보여 진다.
샵에서는 현재 5월18일까지 오픈행사를 진행한다. 회원들 중 가장 감량을 많이 한 회원에게 한 달 회비 전액을 돌려주는 행사다.
한윤희 리포터 hjyu678@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