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퍼스시/퍼스에듀케이션시티 스터디투어 참가자 모집
서초구는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퍼스시/퍼스에듀케이션시티 스터디투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서초구의 우호도시인 퍼스시와 퍼스에듀케이션시티(이하 PEC)에서 공동 주최?운영하는 것으로, 퍼스시를 관내 학생들에게 알리고 두 도시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퍼스시와 PEC는 학생들에게 영어 연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홈스테이를 하면서 호주 현지 문화를 체험하고, 향후 진로 선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초구 관내 고등학생들 중 일상적인 영어 회화가 가능하고, 새로운 환경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자 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자는 PEC에서 심사?선발하며 결과는 5월 23일 경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인원은 5명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7월 말 또는 8월 초부터 10일간 스터티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퍼스시와 PEC에서 왕복 항공 요금, 영어연수 비용, 홈스테이 비용, 프로그램 활동 체험비 등을 지원한다. 단, 여행자 보험과 시내 교통비, 전화요금 등 개인 여비는 본인 부담이다.
1. 신청기간 : 4월 8일~5월 10일 오후 5시까지
2. 신청방법
- 관심이 있는 학생은 admin@pec-wa.com.au로 메일을 보내서 ‘Picture Yourself in Perth’ Competition 2013 kit을 요청한다.
- 그와 함께 지원서(entry form)를 받는다. Kit에는 퍼스를 상징하는 배경, 아이콘들이 있다. 최소 하나의 배경과 최소 두 개의 퍼스 아이콘을 활용해 자신의 사진과 합성한 후 퍼스에 있는 자기 자신의 모습을 우편엽서로 만든다.
- 작성 방법에는 제한이 없으며(직접 그리거나 콜라주, 컴퓨터 그래픽 등 가능) 최종 선택은 창의성을 기준으로 한다.
- 만들어진 엽서를 스캔해(JPEG파일, 용량은 최대 2MB이하) 지원서와 함께 메일로 보낸다. 1인 당 1개의 작품만 제출 가능.
3. 문의 : 서호주정부 한국대표부 백미옥 상무관, (02)722-1217
서초구, ‘찾아가는 세무교실 자원봉사대’ 운영
서초구는 현장으로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세무교실 자원봉사대’를 지난 4월 22일 서초1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관내 전 동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운영한다.
이번 ‘찾아가는 세무교실 자원봉사대’에서는 지방세 전반에 대해 구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운영된다.
서초1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세무교실’에서는 서초구청 세무과 직원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새 정부 부동산정책 발표에 따른 최초 주택구입 시 취득세 및 양도소득세 면제 요건 등 안내, 우리 집 재산세 바로알기, 종합부동산세 바로알기, 부동산등기 시 주의사항 및 나 홀로 등기 방법 안내, 승용차 요일제 참여에 따른 자동차세 감면 등 다양한 혜택 안내, 다양한 주민세 납세의무자 및 과세표준 안내, 지방세 납기 알림서비스 적극홍보로 가산금 없이 납부하기 등에 대해 교육했다.
‘찾아가는 세무교실’은 4월부터 12월까지 동주민센터 및 노인복지관, 아파트 관리사무실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