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희 교육감은 지난 25일 화천교육지원청을 찾은 자리에서 박진해 주무관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전하고 “특성화고는 공부 못하는 학생들만 가는 학교라는 잘못된 사회인식을 깨는 사람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3월 1일자로 신규 임용된 화천교육지원청 박진해 주무관은 올해 강원생활과학고 보건간호과를 졸업한 새내기 공무원으로, 학교보건 및 환경 일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3학년에 재학 중이던 지난해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실시한 ‘기능인재 추천 임용제’를 통해 ‘2012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기능인재 추천 임용제’는 도내 소재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자(졸업예정자) 중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일반직 및 기능직 공무원 기술직종의 일정비율을 공무원으로 채용하는 제도다.
태백교육지원청 계광훈(춘천기계공고 졸업)?원주교육지원청 박종식(원주공고 졸업)?춘천교육지원청 권정원(춘천기계공고 졸업)?정선교육지원청 안나영(강원생활과학고 졸업) 주무관도 모두 지난해 ‘기능인재 추천 임용제’를 통해 선발돼, 올해 3월 1일자로 발령받았다.
강원도교육청은 ‘특성화고 취업지원 기능 강화’를 올해의 역점사업으로 선정하고, 직업교육선진화 사업 활성화, 취업기능 강화를 위한 특성화 사업 확대, 취업지원센터 운영, 쓸 만한 일자리 발굴 및 선취업 후진학 선순환구조 확립 등의 정책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강원도청(도지사 최문순)도 지난 2월 14일 ‘2013년도 강원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를 발표하며, 올해 처음으로 마이스터?특성화고 졸업(예정)생 12명을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1년 8월 19일, 도교육청이 도청과 체결한 ‘행복한 강원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도교육청과 도청이 강원교육발전협의회를 통해 함께 노력한 성과여서 눈길을 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