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CD는 Bread is Ready, Coffee is done의 약자로 문을 여는 순간 맛있는 빵과 따뜻한 커피 향이 맞이하는 (주)브레댄코에서 운영하는 다이닝 카페이다. 편하고 젊은 분위기에서 가족이 함께 식사 하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은 곳이다.
레스토랑과 베이커리, 북카페를 한 곳에서
BRCD는 갓 구워져 나온 신선한 빵과 바로 내려 진한 향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자,
맛있는 식사를 하며 일상의 피곤함을 잊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합적인 ‘멀티 레스토랑’이다.
카운터를 중심으로 오른쪽은 레스토랑, 왼쪽은 북 카페로 나뉘어져 식사를 하는 곳과 커피를 마시는 곳이 분리된다. 카페는 좁은 입구를 지나면 원목 테이블과 다양한 색상의 조명들이 넓은 실내를 장식하고 모임을 할 수 있는 긴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다. 자리도 널찍하게 떨어져 있는 편에 다양한 원목가구와 소파, 의자들이 어우러져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은은한 조명이 분위기를 더한다. 한쪽에 서 있는 책장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책이 꽂혀 있어 누구나 편하게 가져다 볼 수 있게끔 했다. 창이 넓고 큼지막해 비오는 풍경이나 눈 오는 풍경처럼 바깥 풍경을 감상하기에도 좋다. 카페 메뉴에는 예전에 유행하던 추억의 파르페를 팔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지금은 많이 볼 수 없는 추억의 메뉴라 그런지 반가운 마음이 앞섰다.
레스토랑은 오픈 키친으로 밖에서도 조리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흰색 벽면에 원목으로 된 탁자와 격자무늬 커버를 씌운 의자가 있다. 카페가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라면 레스토랑은 한결 세련되고 정돈된 분위기이다. 가까운 곳에 극장이 있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은데 특히 어린 아이들과 오는 젊은 부부들이 많았다. 어린 아이와 같이 오면 아이의자를 따로 갖다 주겠다고 먼저 물어온다.
천연효모 빵과 제철 재료의 파스타
식사 전에 나오는 빵은 오목한 스틸 재질의 배 모양 그릇에 가득 담겨 나온다. 천연효모를 발효시켜 만든 빵으로 발사믹, 살사소스, 밀크쨈 세 가지 소스에 취향대로 찍어 먹을 수 있다. 접시가 비워지면 말하기 전에 다시 갖다 주는 센스까지 만점이다.
이밖에도 입구 쪽 베이커리에서 곡물을 가득 머금고 있는 깜빠뉴, 부드러운 브리오쉬 식빵, 담백한 치아바따, BRCD에서만 맛볼 수 있는 안이 촉촉한 바게트를 찾아 볼 수 있다. 모두 천연효모를 이용해 만든 빵이다.
메뉴를 살펴보면 까사레치아 파스타는 파마산 크림소스의 담백한 맛과 양파, 베이컨, 새송이 버섯이 어우러져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까사레치아는 파스타의 한 종류로 이탈리아어로 ‘할머니가 만들어 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할머니께서 집에 있던 자투리 반죽으로 꼬아 만든 것 같은 모양이라 붙여진 이름이라고. 마카로니처럼 속이 빈 손가락 크기의 재미난 모양에 쫄깃한 식감이 보통 많이 먹던 파스타 면과는 확실히 다르다.
와규 머쉬롬 샐러드는 그릴에 구운 와규 스테이크와 새송이 버섯 그리고 신선한 야채에 발사믹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이다. 야채가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살아 있고 와규 스테이크도 부드러웠다.
BRCD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계절별로 제철에 나는 식재료를 이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올 봄에는 주꾸미와 바지락을 이용한 메뉴가 나왔는데 클램 스프와 주꾸미 해산물 샐러드 그리고 바지락 로제소스 리조또와 봉골레 파스타가 인기다.
할리피뇨와 무, 오이로 만든 피클과 투명한 물병에 담긴 레몬수는 상큼하게 입맛을 돋운다. 런치 셋트 주문 고객에게는 디저트 메뉴를 50% 할인해준다.
오현희 리포터 oioi337@naver.com
●위치: 건대입구 스타시티 롯데시네마와 롯데백화점 사이 2층
(주소)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227-342 스타시티쇼핑몰 2층 s201호 2F
●주차: 가능
●메뉴: 와규 머슈롬 샐러드 15,000원 파마산 크림소스 까사레치라 16,000원,
브런치 11,000 샌드위치 8,000원 런치셋트18,900원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11시
●문의:02-2218-325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