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실생활 속에서 나오는 각종 아이디어를 국정 과제에 반영하기 위한 국민·공무원 제안 특별 공모전을 5월 31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새 정부 출범과 함께 국정비전인 ‘국민행복, 희망의 새 시대’를 조기 정착하고 실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국정과제 중심 특별 공모전이다. 아산시는 시정발전을 위한 주요정책 공모도 병행 추진한다.
응모는 국민 신문고 국민제안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한 각종 제안은 아산시 차원에서 자체 심사를 거쳐 채택된 우수 제안을 안전행정부 중앙우수제안 심사에 추천한다.
채택된 제안에 대해 대통령 표창 등 각급 행정기관장 표창과 부상금을 지급한다. 공무원의 경우 특별승진 또는 특별승급의 인사특전도 받게 된다.
국정과제 중심의 제안 분야는 청년 일자리 확대 등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장애인 권익보호 및 편의 증진 등 맞춤형 고용·복지, 대학입시 간소화 등 창의교육과 문화가 있는 삶, 식품안전강국 구현 등 안전과 통합의 사회, 보람 있는 군복무 등 행복한 통일 시대의 기반 구축 등 새 정부의 5대 국정 목표의 구체적 실천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이다. 아산시 주요정책 제안 공모는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 여성친화도시 조성, 문화·관광·체육 활성화 방안 등 아산시 시정 발전을 위한 주요정책분야이다.
아산시 자체우수제안은 6월말 제안 심사 후 8월경에 시상할 계획이다. 중앙우수제안은 안전행정부에서 7~9월 심사 후 12월경에 시상할 예정이다.
노준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