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창업강좌’에서 생생 창업 정보를 잡(job)아라!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중앙동 부산우체국 11층 청년창업센터 교육장에서 ‘2013 상반기 부산시 창업 강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창업 유망아이템 정보와 올바른 창업지식 등 일반 및 업종전환 창업자가 반드시 알아야할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좌는 창업과 관련된 세법관련 강좌와 창업 적성검사, 창업자금 준비와 정부 지원제도 활용, 성공·실패사례를 통한 성공창업 전략 등 새로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이나 업종전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내용들로 이뤄져 있다.
올해는 프랜차이즈 업체의 마케팅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
부산청년창업 2기 출신의 SCT 서창성 대표(정보지식분야 창업) 등이 성공 창업도전 사례를 소개하는 등 다양하고 실제적인 창업경험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는 12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교육인원은 각 과정별로 100명, 수강료 및 교재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전 과정 수료자에 대해선 내년 상반기 부산시 소상공인자금에 대한 우선 추천 자격이 부여된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