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는 4일 식목일을 맞아 지난 4월 창구 동읍 용연 및 달천마을을 연결하는 1.4㎞ 마을길을 따라 산수유 320그루를 심었다. Green City 창원 1000만 그루 나무심기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이장을 비롯해 마을 주민 및 봉사단체와 공무원 등 100여 명이 함께 나무를 심었다.
시는 ‘2013년 1000만 그루 나무심기’와 관련해 권역별로 산수유, 매화 등 꽃이 피는 유실수를 테마로 특화마을·특화거리를 조성할 방침이다.
북면 대산리 일원 시민참여 나무심기 및 삼정자공원에서 생일, 결혼, 건강 등 기념일 시민나무심기에 참가할 수 있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창원가정상담센터, 창원가족신문 만들기 대회 개최
창원가정상담센터에서는 5월 26일 (일) 오후 1시 경남관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가족 화합과 건강한 가정문화를 위해 가족신문 만들기 대회를 연다.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가족 미니올림픽 등 다양한 행사가 어우러지며 상품과 선물도 풍성하다. 대상 1팀 문화상품권 10만원을 비롯해 금상과 은상 2팀에게도 문화상품권을 준다. 선착순 40팀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가족 모두 4만원 상당의 베니건스 식사권도 받게 된다.
문의 : 창원가정상담센터 (055)261-0280 http://www.cwlawhome.com
중국 여행객 AI감염 예방주의
개인위생수칙 준수…가금류 농장 방문자제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중국 AI(H7N9) 감염환자 발생에 대한 검역 등 국내 대비 대응 조치를 강화했다.
창원시는 여행 시 조류 시장 또는 닭, 오리 등 가금류 농장 방문 및 먹이를 주는 등의 가금류 접촉 행동을 피하고, 외출 후 손 씻기 등 개인 위생관리 및 감염 예방 수칙 준수를 특별히 당부하고 있다. AI 인체감염 예방요령(호흡기질환 예방수칙)으로는 손씻기, 양치질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 착용, 기침과 재채기는 화장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해야 한다.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말고 발열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하지 말아야 한다. 닭, 오리, 계란 등은 75℃에서 5분 이상 조리해야 한다.
국내 최대규모 태양광 타워 ‘창원솔라타워’ 개장
태양광 발전 단일시설로 전국 최대 규모 최고높이를 자랑하는 ‘창원솔라타워’가 개장됐다.
진해 해양공원 내에 있는 돛단배 모형의 창원솔라타워는 1일 최대 3000㎾의 태양전기를 생산해 해양공원 내에 자급한 뒤 잉여 전기는 한전에 세입 될 방침이다.
복층으로 된 망대는 70명 동시 관람할 수 있으며 유리벽을 통해 사방 조망이 가능해 거가대교와 신항만, 해양공원과 음지교와 함께 바다에 떠 있는 섬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호수처럼 잔잔한 바다에서 즐기는 낙조 또한 멋진 경관을 전한다.
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주말 체험 진행
건강한 성가치관과 성문화가 형성이 절실한 가운데 창원시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올 연말까지 성교육 주말 체험을 진행한다.
성교육 체험관은 사전 예약이 필수지만 4째 토요일을 개방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누구나 편안하게 건강한 성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자궁방 탐험, 생명의 탄생과 몸의 소중함, 임산부 체험, 신생아 안아 보기, 섹슈얼리티 등에 대해 분명한 개념 정리할 수 있는 창원시청소년성문화 센터는 늘푸른전당 1층에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 (055)712-0391~5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