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포드아카데미’의 Summer SAT Program
성적 향상 효과 높은 집중관리
SATⅠ, SATⅡ, TOEFL 소규모 맞춤수업 … 전문성 갖춘 美 명문대 진학 컨설팅
미국 명문대 진학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SAT, TOEFL 등 입시에 필요한 시험 대비 학습에서부터 관심 분야에 맞는 특별활동까지 주력할 수 있는 여름방학의 중요성도 그만큼 높아지고 있다. 미국 아이비리그 및 Top 30 대학 합격생을 400여명 이상 배출해온 ‘스탠포드 아카데미(Stanford Academy)’가 SAT, TOEFL 등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강 수업에서는 성적 향상 효과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집중관리를 병행한다.
개별 학습계획에 따른 최적의 수업 제공
여름방학을 맞아 귀국하는 유학생이나 국내 외국인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들 중에는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려는 욕심에 너무 무리한 수업 계획을 세우는 경우가 많다. 자녀의 현재 상황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채 무조건 많이 시키려고만 하는 것이 문제다.
스탠포드 아카데미에서는 상담을 통해 각 학생을 파악한 후 오랜 미국대학 진학 컨설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학습계획을 세워준다. 이렇게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계획에 따라 수업이 정해지기 때문에 후회 없는 여름방학을 보내게 된다. 학생들이 각 학년마다 공부해야 할 부분에 대해 명확하게 알게 되면서 학습동기가 부여되는 효과도 크다.
그동안 스탠포드 아카데미의 여름특강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은 집중학습을 통해 SAT Reading/Writing/Math 점수를 약 400~500점 가량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했다. 논리와 분석 부분을 심도 있게 다루는, 이곳만의 차별화된 SAT 커리큘럼 덕분이다. 수업은 문제를 푸는 원리와 방식에 대한 설명과 그룹 토의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런 심층 분석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SAT시험과 정답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를 하는 것은 물론 비판적인 사고(Critical Thinking) 능력까지 키우게 된다.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으로 학습효과 배가
여름특강에서는 SAT 지도와 입시 컨설팅 분야 15년 이상 경력의 David 원장과 10년 이상 경력의 Albert Lim 부원장이 직접 수업을 담당한다. 나머지 강사진은 미국 명문대학교 출신이며 각 과목별로 풍부한 경력의 전문가들이다.
전문적인 수업의 효과 외에도 학생들과 소통하는 강사들의 열정이 이곳의 큰 강점이다. 수업 후에도 자유롭게 질문을 하고, 강사들이 자신의 유학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에 대한 조언도 해주면서 방학을 함께 보낸다. 또한 각자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격려해줌으로써 학생들이 공부에 재미를 느껴 학습 효과를 배가시킨다.
특히 Albert Lim 부원장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 관리를 철저히 진행할 계획이다. 그는 “SAT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수업 후 관리가 중요하다. 따라서 학생들과 소통하는 수업에 중점을 두는 것은 물론 하루 종일 함께 하면서 집중관리를 하고, 방학이 끝난 후에도 교과목 선택 등에 대한 조언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SAT 집중수업과 자습관리 병행
수업 프로그램은 각 학년이나 목표에 맞게 세분화시켜 소규모로 진행된다. ‘Final SAT반’은 이번 방학 때 SATⅠ 공부에 전념해야 하는 11학년(예비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SAT Critical Reading 600점 이하인 학생들이 성적에 따라 12명씩 한 반에 배정 되고, 주 6일 수업과 관리학습을 병행해 단기간에 성적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든 학생들은 수업시간 외에 밤 10시까지 의무적으로 자습을 해야 하며 주말까지 Albert Lim 부원장이 자습 감독을 한다. 말 그대로 스파르타식 수업이다.
‘SAT 종합반’의 경우 SATⅠ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9~11학년 학생들을 위한 오전반(주 5일 수업)과 다른 과목 공부나 특별활동을 병행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한 주 3회 오후반으로 나눠서 운영한다. 모든 반은 각각 12명씩의 소수 인원으로 집중관리를 한다. SATⅠ 수업을 듣는 학생들은 자습실에서 담당 TA에 의해 과제나 단어시험 등의 관리를 받으면서 자습을 하고 주말까지 Albert Lim 부원장이 자습 관리를 맡는다.
‘SAT 심화 단과반’은 2300점 이상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반이다. Reading은 주 3회, Writing은 주 2회 David 원장과 Albert Lim 부원장이 전략적인 강의로 만점을 받기 위한 특화된 비법을 제공한다. 또한 방대한 기출문제 풀이를 병행해 방학이 끝난 후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게 해준다.
SATⅠ Math는 주 3회씩 저녁반이 있으며 Math ⅡC, Chemistry, Physics, History 등의 SAT II Subject 수업은 주 2회씩 저녁반으로 운영된다. TOEFL 실전반은 아이비리그까지 지원이 가능한 100점대를 목표로 전문 강사가 단기간에 실력을 향상시켜 준다.
장은진 리포터 jkumeu@naver.com
미국 명문대 입시전략 및 SAT 설명회
●일시 : 4월 12일(금), 4월 26일(금) 오후 2시~4시(미국 명문대 입시전략 및 SAT 설명회)
●특징 : 400명 이상의 한국 학생들을 Ivy League 및 Top 30 대학에 합격시킨 전략 공개
●예약 : (02)525-1795 , christiechoi.sa@gma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