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세빌리아의 이발사
코믹오페라의 최고 걸작
강동구가 새봄을 맞아 제104회 강동목요예술무대에 유머와 활력이 넘치는 로시니의 대표적인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를 올린다.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프랑스 극작가 보마르셰의 작품에 이탈리아 작곡가 로시니가 곡을 붙인 부파 오페라(Opera Buffa)다. 부파 오페라는 서민적인 일상의 유머를 다룬 가벼운 내용의 희극 오페라로 로시니는 마지막 부파 오페라 작곡가로 인정받고 있다. 기지와 풍자가 가득하고 경쾌하고 선율이 풍부하여 로시니의 대표작으로 꼽힐 뿐만 아니라 당시 이탈리아 오페라 최고 걸작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부유하고 아름다운 상속녀 로지나를 두고 늙은 후견인과 젊은 백작이 벌이는 대결과, 수단 좋은 거리의 이발사 피가로가 백작과 로지나의 사랑을 맺어 주는 과정을 그려낸 작품으로 시종일관 위트와 유머, 교태, 음모, 긴장, 흥분이 넘치는 음악적 매력을 지닌 오페라다.
이날 공연은 국내 정상급 인씨엠 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메트오페라합창단이 각각 연주와 합창을 맡는다. 예술총감독은 2012년 시사종합월간지‘뉴스메이커’가 선정한 ‘2012년 한국을 이끄는 혁신 리더’이며 2009년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특별상’을 수상한 (사)인씨엠예술단 단장 바리톤 노희섭이 맡는다.
재미있고 기발하고 성악적인 기교가 넘치는 최고의 작품으로 어른은 물론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오페라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90분 동안 펼쳐질 이번 공연은 4월 4일 저녁 7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으며 공연예매는 온라인(강동문화포털사이트)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문의 (02)3425-5240)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뮤직드라마>당신만이
부부여 무엇으로 사는가?
부부를 소재로 소통과 공감을 끌어냈던 뮤직드라마 <당신만이>가 대학로 공연에 이어 송파 ‘가든파이브아트홀’에서 5일간 다시 한 번 관객들을 만난다.
뮤직드라마 <당신만이>는 한 경상도 부부의 5년에서 37년 인생 여정을 담은 공연으로, 보통 부부들의 삶을 보여준다. 결혼 후에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보았을 부부의 사랑, 돈, 자식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지극히 평범할 수 있으나 누구에게나 공감 가는 내용이다. 우리나라 부부들의 이혼율이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요즘, 크고 작은 모든 일들을 부부가 함께 겪고, 고민하며 마지막까지 서로의 힘이 되어주는 내용의 작품이다. 서로 다른 두 사람이 서로를 인정하고, 배려하고 맞춰가며 마지막까지 함께하는 동반자의 모습을 담은 공연으로 많은 부부들은 물론 젊은 층에게도 귀감이 되고 있다.
뮤직드라마<당신만이>는 젊은 층만 북적일 것 같은 공연장에 ‘40~50대의 중년부부’들을 끌어냈다. 젊은 층에게는 그들의 부모를 생각하며 현재 곁에 있는 사람과의 미래를 그려 볼 수 있도록, 또한 중년의 부부들은 그동안의 인생을 되짚어보고, 남은 인생을 그려 볼 수 있도록, 노년의 부부에게는 그들의 세월을 되돌아보는 공연으로,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점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오는 4월 17일부터 5일간 복합문화공간 ‘가든파이브아트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티켓예매는 문화숲 홈페이지(예매 수수료 무료) 및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문의 www.g5culture.or.kr (02)2157-8780
박지윤 리포터
콘서트>모그 언플러그드 Vol. 1 (MOG Unplugged Vol. 1)
봄날의 설렘을 안고 떠나는 달콤한 음악콘서트
감성적인 사운드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디계의 최강 아티스트 ‘어쿠스틱 콜라보’ ‘소울맨’ ‘테테’ ‘스타러브피쉬’가 총 출연하는 ‘모그 언플러그드 Vol. 1(주최/주관: ㈜모그인터렉티브)’가 4월 20일(토) 오후 7시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모그 언플러그드 Vol. 1 콘서트(이하 ‘모그 언플러그드’)는 인디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음악 여행 콘셉트로 개최되어 음악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모그 언플러그드’는 어쿠스틱 스타일의 러블리한 듀오 ‘어쿠스틱 콜라보’, 국내 최고의 실력파 보컬로 인정받고 있는 ‘소울맨’, 로맨틱 싱어송라이터 ‘테테’, 한국의 데미안 라이스로 평가 받는 ‘스타러브피쉬’ 들이 꾸미는 달콤하고 로맨틱한 공연으로 채워진다. 특히 어쿠스틱 콜라보와 스타러브피쉬는 데뷔 이래 진행하는 공식적인 첫 콘서트다.
인디 음악뿐만 아니라 종합 차트까지 석권하며 대중가수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어쿠스틱 콜라보는 음반에서는 느낄 수 없는 어쿠스틱 음악의 생생한 매력을 팬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투개월이 부른 ‘로맨티코’의 원곡자로 지난 한해 많은 사랑을 받은 테테는 자신의 신곡 ‘플로랄 레인’을 처음 공개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소울맨과 스타러브피쉬는 듣는 이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할 짜릿함을 노래로 선사한다.
때로는 뜨겁고 강렬하게, 때로는 감미롭고 사랑스럽게 관객들의 마음을 채워줄 4인 4색의 음악 콘서트 ‘모그 언플러그드’는 특히 관객과 소통이 가능한 소극장 콘서트로 진행되기 때문에 인디 음악을 사랑하는 음악팬들에게 잊지 못할 하룻밤의 추억을 선물할 것이다. 문의 02-3496-4293
박지윤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