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 퍼스널트레이닝 _ S라인과 건강을 동시에 잡는다 ‘브이핏 1:1 퍼스널 트레이닝’ 이번 여름은 당당하게 벗자!
목동 퍼스널트레이닝 ‘브이핏 1:1 퍼스널 트레이닝’
목동 퍼스널트레이닝
탐방_ S라인과 건강을 동시에 잡는다 ‘브이핏 1:1 퍼스널 트레이닝’
이번 여름은 당당하게 벗자!
벌써부터 여름이 다가오고 있음을 피부로 종종 느낄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금부터 할 필요있나 하고 있지만 막상 더워지기 시작하면 부랴부랴 다이어트에 도전한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해 몸짱이 되었다는 성공담을 듣기가 쉽지는 않다. 혹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기쁨은 잠시 다시 살이 찐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과학적인 운동과 식단조절을 통한 다이어트가 필요한 이유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퍼스널 트레이닝(personal training)이다. 전문 트레이너가 개개인의 체력과 몸 상태에 맞추어 운동 강도와 식단을 조절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은 물론 척추측만이나 디스크 등 자세 교정이 필요한 경우, 수술 후 재활이 필요한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양한 PT의 효과, 브이핏 최경훈 원장에게 들어보자.
<런지(lunge)다리 근력운동, 둔근(엉덩이)의 발달에 효과적이며, 힙업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많이 권장되는 운동>
전문 퍼스널트레이너가 제안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목동에 사는 주부 김미정(35)씨는 상체에 비해 많이 뚱뚱한 하체가 항상 고민이었다. 여러 가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해결해보려 했지만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비해 결과는 늘 신통치 않았다.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브이핏에서 1:1 퍼스널트레이닝으로 유산소성근력운동과 칼로리 소비가 많은 복합트레이닝을 겸한 결과 하체가 많이 빠졌다. 자신감을 회복한 미정씨에게 트레이너는 상대적으로 빈약해 보이는 상체를 커버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어 보자고 권유했고 내게 꼭 맞는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몸의 라인을 되찾을 수 있는 운동을 처방했다. 브이핏 담당 강사는 “미정씨와 같은 경우는 살이 빠져 날씬해 보이는 것보다 힙업 운동을 겸하면서 다리가 길어 보여 라인이 살아있는 결과를 얻어냈다”고 소개한다.
대학생 이나영씨도 하체와 복부비만으로 브이핏에서 PT를 받았다. 팔다리는 얇고 복부 비만인 전형적인 ET체형을 가진 나영씨를 위해 브이핏에서는 유산소성 운동과 체계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적극 추천했다. 아침저녁으로 공복상태에서 지방을 연소하기 위한 유산소 운동은 무난히 진행되었다. 하지만 유난히 식단 지키기를 힘들어 했던 나영씨. 전담 강사는 매 식사 때마다 카톡으로 나영씨가 먹는 음식의 사진을 찍어 보내게 했고 실시간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먹지 말아야 할 것을 상담해주었다. 그 결과 나영씨는 이제 누가 봐도 인정하는 몸짱이 되었다.
자기관리가 경쟁력이 되어버린 요즘 미정씨나 나영씨처럼 건강미 넘치고 멋진 몸매를 만드는 퍼스널트레이닝에 관심이 높다. 연예인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퍼스널트레이닝이 현재는 남녀노소 일반인들에게까지 보편화 되고 있다. 브이핏 최경훈 원장은 “브이핏의 퍼스널 트레이닝은 회원 개개인의 현재 체력과 몸 상태에 맞춰 잘 짜여진 개인 식단과 운동 강도 등 라이프스타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고객의 몸을 최상의 상태로 만드는 프로그램”이라며 “다이내믹한 요소와 레크리에이션적인 요소를 적절히 가미해 운동의 흥미를 극대화시키고 지루함은 최소화 시켜 개개인의 운동 목표를 가장 빠르게 성취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한다.
<여성의 몸매와 건강을 책임지는 브이핏 1:1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 강사진>
PT는 일대일 방식으로 한사람의 회원에게만 맞도록 제작되는 맞춤 운동 프로그램이다. PT를 지도하는 트레이너는 개개인의 체형과 신체적 특성을 분석 할 수 있는 전문가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어야 한다. 게다가 식단조절을 위한 영양학적 지식과 자세교정과 재활 운동에 대한 지식은 전문가 수준을 요구한다. 최 원장은 “퍼스널 트레이닝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트레이너의 전문성”이라며 “트레이너가 운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자격증은 있는지, 현장 경험이 풍부한지를 세밀하게 검토한 후 검증된 트레이너를 선택해야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다”고 강조한다.
11명의 전문 트레이너가 이끄는 브이핏은 홈페이지를 통해 트레이너의 이력을 공개하고 있다. 체육학 전공은 기본, 카이로프랙틱 및 스포츠 마사지 자격, 응급처치자격, 운동처방사와 유아 체육 지도자, 케틀벨 교육, 재활치료 지도자, 노인건강지도사, 레크리에이션 지도사, 파워플레이트, Personal Training 자격, 대한다이어트협회 다이어트 전임강사(다이어트프로그래머) 등 전문가 못지않은 전문성을 엿볼 수 있다.
브이핏, 재활운동에 자세교정까지
S라인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브이핏은 양천우체국 뒤편 하나프라자 14층에 위치하고 있다. 2011년 목동에서는 처음으로 1:1 퍼스널트레이닝 샵으로 오픈했고 서울 시내에서는 최대 규모인 200평으로 유산소 운동 기구만 14종이 있다.
브이핏에서 퍼스널 트레이닝을 신청하면 퍼스널 트레이닝의 눈을 통한 몸 상태 점검으로 상담이 시작된다. 개개인의 몸 상태와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담당 트레이너와 목표설정이 이루어지고 이에 맞춘 운동법과 맞춤 식단을 처방 받고 나면 본격적인 운동이 시작된다.
브이핏 최경훈 원장은 “한명의 트레이너가 전담하여 1:1로 몸 상태를 체크하고 개인의 성향을 고려한 운동프로그램과 식단 관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크다”며 “매일 운동일지와 식단일지에 대한 검사를 받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이 개선되는 결과는 덤으로 얻을 수 있다”고 덧붙인다.
도움말 트레이너 에이든, 도미닉, 트레조, 레이
www.v-fit.co.kr
문의 2646-1888
송정순 리포터 ilovesjsmor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