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명: 비문학(독서), 논리로 풀다
대상: 예비고1~고3
저자: 이원영, 이현중, 김현동
쪽수: 464쪽
판형: 188 * 257
발행일: 2012년 12월 3일
가격: 17,000원
ISBN : 9788964653302-53700
비문학, 반드시 논리적으로 접근하라!
비문학의 지문은 논리적 구조로 짜여진 글이기 때문에 비문학 문제를 풀 때는 논리성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 책은 이러한 비문학의 출제 경향에 맞추어 모든 지문을 논리적 구조로 쉽게 풀어 지문별 독해법을 정리한 비문학 개념서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3개년간의 수능, 평가원 기출문제를 논리 구조로 풀어내 스스로 지문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연습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훈련서이다. 저자 세명 모두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이원영은 (前) 민법?언어이해 1타 강사
현재 스페셜리스트 국어? 논술 학원 원장이고, 저자 이현중은 (前) 강남구청 수능 인터넷 방송 강사, 이현중 국어? 논술 전문학원 원장, 저자 김현동은 (前) 강남 대성 논술 학원 강사, 현재 스페셜리스트 국어? 논술 학원 원장으로 재직중이다.
기출 오답률 상위를 차지하는 비문학, 해결의 열쇠는 논리!
매년 모의고사와 수능 기출 오답률 상위 문항을 보면 비문학이 차지할 만큼 비문학은 수능 국어에서 변별력을 담당하는 영역이다. 이처럼 비문학이 어려운 이유는 지문을 논리적으로 읽지 못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비문학에서 상황 판단과 관점 추론의 문제가 늘어나면서 비문학을 논리적으로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비문학을 잡기 위해서는 지문 유형별로 논리적으로 추론해 가며 읽는 연습을 해야 한다. 바로 이 책은 비문학의 모든 지문을 논리 구조로 풀어 스스로 지문을 논리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준다.
비문학 지문 독해의 기본은 기출문제
비문학 지문 독해 훈련 시 기출문제로 연습하는 것이 좋다. 맞힌 문제도 지문을 분석해 보면 지문별 독해법을 터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최근 3개년간의 수능과 모의고사 기출 문제를 수록하여 모든 지문을 논리 구조로 풀어 분석하였다. 비문학은 문제를 많이 풀어 보는 것보다 지문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훈련을 하는 것이 고득점의 핵심이다.
또한 총론과 각론으로 나누어 총론의 <독서의 논리>에서는 비문학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기에 앞서 필요한 지문의 종류와 구성, 관점을 파악하는 방법과 지문에서 핵심어와 중심 문장을 파악하는 방법 등의 지문 분석법이 제시되어 있다. 이어 각론의 <유형별 논리>에서는 비문학의 독해 유형을 사실적? 추론적? 비판적? 창조적 독해로 나누어 논리 구조 파악 훈련을 하게 하였다.
자료제공: 출판사 메가북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