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 Wee센터는 지난 2012년 구미 Wee센터를 이용한 학생과 학부모 133명을 대상으로 스위트 콜(Sweet Call) 전화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상담 추후 서비스인 스위트 콜 서비스는 상담 효과의 지속정도, 상담 종결 이후 학교 폭력 등의 위기 노출 여부, 다른 어려움이 생겼을 때 다시 상담 받기를 희망하는지 등을 파악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여주고자 하는 전화 상담 서비스이다.
133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23일부터 2개월간 실시한 서비스 결과 상담효과가 지속되고 있다고 응답한 학부모가 77%, 상담 이후로 위기에 노출되어 있지 않다고 대답한 학생이 79%로 조사됐다.
또 대상 학부모의 80%가 앞으로 또 다른 어려움이 찾아왔을 때 Wee센터 상담을 다시 받고 싶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나 Wee센터 상담이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해와 비교해 보면 상담효과가 지속되고 있다고 응답한 학부모가 4%, 상담 후 위기에 노출되어 있지 않은 학생이 8%, Wee센터에서 다시 상담을 받고 싶다는 부모가 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