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후 10년전과 현재 치료법들을 비교하면, 한결같이 단순화되고, 간단하고, 환자 본인에게도 크게 부담이 없는 치료법들로 바뀌어가고 있다. 확대수술의 경우에도 주사확대약물법이 개발되었고, 발기치료도 간단하게 혀위에서 녹으면 바로 발기가 가능한 발기약물이 개발되었고, 호르몬 주사도 3개월에 한번만 주사 맞으면 효과가 지속되는 간단한 치료법들이 속속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다. 이른바 웰빙치료의 핵심은 바로 조루약물 주입술이다.
이전에는 20-30분정도 소요되는 절개를 통한 배부신경차단술을 이용해서, 상처관리 등 여러가기 불편한점이 있었지만, 현재는 필요한 두부에 간단하게 필러를 주입해서 5분 이내로 치료가 가능한 조루약물주입술이 대단히 많이 시술되고 있다.
부부생활의 질을 현저하게 저하시키는 조루증의 빈도는 성인의 30%이상에서 보이며 젊은 층에서는 그 빈도가 더욱 높다. 그러나 실제로 조루증 치료에 적극적인 남성은 상대적으로 적다. 조루에 시달리는 남성들은 성에 대한 무기력감에 빠지고 부부관계를 기피하거나 두려워하게 된다. 그 상태를 장기간 방치한다면 심인성 발기부전까지 병합될 수도 있다.
치료는 우선 원인에 따라 적절하게 이뤄져야 한다. 정신적, 심리적 원인일 경우 심리적 요법을 병행하고, 비뇨생식기 계통에 질환이 있을 때는 이를 치료하는데 역점을 둬야한다. 약물 치료는 대개 성적 자극에 대한 감수성을 떨어뜨려 흥분에 도달하는 시간을 지연시키는 방법들이다. 국소도포법은 필요한 곳의 피부를 둔하게 해 시간을 지연시킨다.
최근에는 인체에 해가 없는 약물을 주입하여 조루증을 치료하는 방법까지 개발되어 조루증의 개선효과를 현저히 높이고 있다. 조루 약물법의 경우 시술시간이 5-10분정도로 짧고, 전혀 부작용이 없는 방법으로 환자들이 대단한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조루시술에도 웰빙 개념이 도입되어 치료에 사용되고 있고, 그것이 바로 조루약물 주입술인 것이다!
대구 코넬비뇨기과의원 이영진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