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종합병원·정근안과병원 공동,
3월14일 오후3시30분, 시민무료건강교실 개최
온 종합병원(병원장 정근)은 3월부터 정근안과병원(병원장 엄부섭)과 공동으로 매월 둘째 목요일마다 시민무료건강교실을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하철 2호선 부암역과 연결된 온 종합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시민무료건강교실은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 예정이다. 오는 14일 오후 3시 30분부터는 첫 번째 시민무료건강교실이 개최되며 온 종합병원 정근 병원장이 ‘100살까지 정말 근사한 눈으로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1시간가량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이 끝나면 질의 응답시간에 이어지고 행사 후에는 참여한 시민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나눠줄 예정이다. 또한 온 종합병원 건강검진서면센터에서 사용가능한 건강검진권도 추첨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온 종합병원 정근 병원장은 “온 종합병원이 개원 3주년을 맞아 그동안 지역주민들에게 받았던 과분한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시민무료건강교실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향후 다양한 질병과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많이 만들어 갈 생각”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3월에 이어 4월부터는 더욱 다양한 주제와 분야별 전문의들이 직접 나서 시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4월 11일 온 종합병원 인공관절센터 유성진 센터장의 ‘건강한 관절 만들기, 더 늦기 전에 시작하세요’를 시작으로 5월 9일 신경센터 노순기 부원장의 ‘노년의 불청객 중풍, 예방과 치료’, 6월 13일 심혈관센터 오일환 소장의 ‘가슴이 답답하십니까? 튼튼한 심장이 장수의 비결’, 7월 11일 정근안과병원 배문준 원장이 ‘소리 없는 시력도둑, 녹내장의 치료와 예방’, 8월 8일 박성준 외과부장의 ‘내 몸 안의 돌! 담석증’이라는 주제로 매달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9월 12일에는 건강검진서면센터 소화기내과 박찬복 과장의 ‘속 불편한 사람들의 속 시원한 이야기’, 10월 10일 재활의학센터 이성용 과장의 ‘만성통증, 남모를 고통에서 벗어나기’, 11월 14일 정근안과병원 망막수술센터 엄부섭 병원장의 ‘실명을 부르는 망막질환, 예방만이 최선’, 12월 12일 비뇨기과 박지성 과장의 ‘줄어든 소변줄기, 나이 탓이 아닙니다’까지 올해를 마무리한다.
이어서 2014년 1월에는 내분비내과 전혜정 과장의 ‘고혈압·당뇨! 문제는 제대로 된 관리’라는 주제와 2014년 2월 소아청소년정신건강센터 김상엽 소장의 ‘숨길수록 커지는 마음의 병’이라는 주제를 끝으로 1년간의 시민무료건강교실 1기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