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YMCA아가야가 오는 3월 20일~4월 12일까지 구미YMCA 아가야(구평동 447-5번지 3층)에서 전문 돌봄교사(베이비시터)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돌봄교사(베이비시터)는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집 또는 이외의 장소에서 아이를 돌보는 사람을 뜻한다.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경제활동, 핵가족화에 따른 육아형태의 다변화와 아이돌봄의 수요가 급증하는 시점에서 미취업 여성 또는 중,장년층의 여성들에게 전문직으로의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조건을 배양시킨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주 2회, 총 8회차에 걸쳐 진행되는 수업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한다. 돌봄교사들이 주로 돌보게 되는 0~3세 사이의 영유아의 실제적인 돌봄교육과 안전 및 건강관리, 영유아의 이유식 및 간식 등을 다루는 영양관리, 즐겁게 익히고 배울 수 있는 놀이활동, 성장과 발육에 도움이 되는 베이비마사지 등을 교육한다.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실질적인 실습교육(40시간)을 마치면 구미YMCA아가야의 전문 돌봄교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오는 3월 19일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육아경험이 있는 40세~60세 여성으로 돌봄교사로의 일자리를 희망하거나 관심있는 여성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8만원이며(총 교육비 16만원 중 구미YMCA아가야에서 50% 지원) 방문접수로 신청받는다.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