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전국 최대 노인전용목욕탕 개소
의왕시는 내손동 공용청사 앞 조경광장 부지에 전국 최대 규모의 현대식 시설을 갖춘 사랑채 노인 전용 목욕탕을 건립하고 지난 28일 개소식을 가졌다.
지난 2011년 12월 착공된 노인전용목욕탕은 60세 이상 의왕시민을 대상으로 회원제 운영되며 입욕료는 일반 목욕탕에 비해 3분의 1 가격 수준인 2,000원으로 책정됐다.
건축면적 1,128㎡에 지하1층(목욕탕), 지상1층(출입구)으로 건립된 사랑채노인목욕탕은 남탕과 여탕으로 나뉘어 사우나, 황토방, 파우터, 락카룸, 휴게공간을 갖추고 어르신들이 쾌적하게 목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난간 손잡이·침대형엘리베이터·자동출입문 등 안전시설을 설치하였고 원적외선탕, 수(水)치료탕, 바가지탕 등 건강시설을 병행하여 안전과 건강증진에 중점을 두었다.
의왕시는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이 2008년 7.9%에서 2012년 8.82%로 갈수록 증가추세에 있으며 안양·군포 등 인근 시군에 비해 인구대비 점유율도 다소 높은 편으로 청계지역에 노인복지관을 비롯한 보건지소·장애인복지관을 겸비한 종합사회복지관을 금년 말 준공할 예정이다.
의왕시, 3월 24일까지 사이버홍보왕 참여자 접수
의왕시는 의왕시의 소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전달해 줄 ‘의왕시 사이버 홍보왕’ 참가 신청을 3월 24일까지 받는다. 의왕시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많고, 홈페이지를 포함하여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SNS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사이버 홍보왕 활동은 의왕시에 대한 시정정보, 볼거리, 먹거리 등 의왕시에 대한 각종 정보를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와 트위터, 블로그, 유투브, 페이스북 등 SNS 매체를 활용하여 전파·게시함으로써 연말 ‘의왕시 사이버 홍보왕’ 선발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사이버홍보왕은 3월부터 10월까지의 홍보실적을 평가해 11월에 선정하며 최우수 50만원, 우수 40만원, 장려 20만원의 상금과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의왕시 사이버홍보왕은 사전 신청한 신청자에 한하여 ‘SNS 매체별 활용 교육’, ‘자원봉사 시간 인정’, ‘정기모임 후원’, ‘시 각종 행사 우선참가 기회부여’ 등 활동에 따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의왕시 사이버 홍보왕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의왕넷 홈페이지(http://www.uw21.net)에서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비전홍보담당관(031-345-28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시, 유망중소기업 국내기업전시회 참가 지원
의왕시는 지역 내 기업들의 판로개척에 힘을 실어주기위해 유망중소기업들에 대해 국내전시회 참가비를 지원한다.이를 위해 의왕시는 국내유명전시회 개별참가지원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국내 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제조업체에 대해 부스임차료와 장치비, 홍보물 제작비 등 업체당 최대 240만원, 총 4,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비 지원 대상은 지역사회 기여도와 신규참가 여부, 기술수준 등을 평가해 선정된 17개사로, 의왕시는 앞으로 킨텍스, 코엑스 등 국내 전문전시장에서 개최하는 산업전시회에 부스임차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