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2월 22일까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치아사랑 건강사랑 운영교실’을 장안구보건소에서 진행한다.
건강교실은 보건소가 지우 구강보건교육장치를 삼성전자에서 지원받아 경기도 수원병원 공공의료팀과 함께 운영한다.
(주)지우솔루션의 구강보건교육장치는 반복학습을 통해 칫솔질 습관을 교정하고 올바른 칫솔질을 익히게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동들이 화면에 나오는 구강 동영상을 보면서 실제로 칫솔질을 따라하며 자연스럽게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배우게 된다.
칫솔질 체험 후 치아의 각 부위별 칫솔질 숙련도 및 양치의 균형 정도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결과지를 받을 수 있다. 개인별로 부족한 부위와 잘된 부위를 파악하고 아동이 스스로 거울을 보며 올바른 칫솔질을 연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칫솔질 교육과 함께 구강검진, 불소겔도포를 실시하고 구강위생용품도 지원해 스스로 충치를 예방하고 구강건강을 관리하는 능력을 키우게 해준다.
건강교실은 아동센터에서 사전에 의뢰했거나 기간 중 의뢰하면 일정에 따라 보건소와 수원병원 공공의료팀이 해당 아동센터를 방문해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게 된다.
이번 치아사랑 건강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안구보건소 건강증진팀(228-5824, 5832)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