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무에센스’로 즐기는 ‘리젠좌훈’을 아세요?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관리로 여성의 겉과 속을 함께 챙긴다.
요즘 ‘좌훈’을 하는 사람들의 수가 늘면서 자무 좌훈을 받을 수 있는 ‘리젠좌훈’ 에 대한 이야기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자무’ 는 인도네시아에서 자라는 약초로 여성의 생식기수축과 항균작용이 탁월하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아 오래전부터 여성 질환 개선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리젠 본사에서는 이 자무에 여러 가지 한방재료를 첨가, 에센스로 만들어 자무 증기를 쐬는 ‘자무 좌훈’을 개발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안산시 고잔동 월드타운 1층. 이곳에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자무 좌훈 카페가 있어 찾아봤다.
현대 감각에 맞추어 업그레이드 된 좌훈
숍의 인테리어는 바깥에서 얼핏 보아 아담한 미용 에스테틱 분위기가 느껴진다. 문을 열고 들어서자 입구부터 풍기는 각종 허브 향들이 산뜻하게 코끝을 스친다. 20평 남짓의 가게 안은 오밀조밀 진열된 다양한 허브 병들로 아기자기하고 고급스럽다.
좌훈하면 떠올리는 목욕탕 그 분위기를 생각했다면 이곳을 방문 했을 때 그야말로 깜짝 놀란다.
이용객들은 여기서 엉덩이를 따뜻하게 하고 앉아 마테차나 입맛에 맞는 각종 허브차를 마시며 책을 볼 수 있다. 거기에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며 좌훈을 즐길 수 도 있다. 그야말로 좌훈으로 몸의 불순물을 배출하고, 냉한 몸도 데워주는 일석 이조, 삼조 건강 프로그램인 것이다.
‘투 인 원 시스템’으로 좌훈의 방식도 업그레이드
한쪽 벽에는 꽤 많은 좌훈의자들이 놓여있다. 좌훈과 족욕 일체형으로 등받이 형 의자는 그냥 보아도 편안해 보인다.
좌훈을 하기 위해 이용객들의 패션코디 좌훈복을 입어 봤다. 치마모양의 좌훈복을 입으니 제대로 서비스를 받는 기분이 든다.
적당히 예열 된 좌훈 의자에 앉자 모든 여성이 그렇듯 일단 따뜻하니 기분이 좋아진다. ‘투 인 원 시스템’으로 개발된 좌훈기는 습식과 건식을 골라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 원장은 “빨래를 빨기만 하면 안 된다. 말려주어야 곰팡이도 안 생기도 깨끗해 진다. 우리 몸도 똑같다. 습하게도 했다가 건조하게도 해주는 것이 몸의 균형에 맞고 항균작용에도 좋다”며 재미난 표현을 한다.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아랫배부터 따뜻해지기 시작하더니 온몸이 따뜻해져 온다. 족욕기에 담근 언 발도 어느새 녹아 그야말로 지긋이 땀이 나기 시작한다. 고열에서 땀을 내는 사우나와는 좀 다른 느낌으로 자극적이지 않아 좋다.
그렇게 40여분 앉아 있으면 사람마다 몸에 다른 반응들이 온다. 냉대하가 심한 사람은 안 좋은 분비물이 배출되고, 어떤 사람은 아래에 뭉쳐있던 어혈을 쏟아 내기도 한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서 여성들의 몸이 정상 발란스를 향해 가고 몸의 냉증도 잡아 주는 것이다.
40분에서 1시간 정도의 좌훈을 마치면 몸에 적당한 땀이 나며 머리가 맑아지고 아랫배가 말랑말랑 해진 느낌이 난다. 그 상태에서 발 마사지로 다리를 풀어주면 좌훈이 마무리 된다.
발마사지를 받는 동안 땀은 고슬고슬 마른다. 땀을 물로 씻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좌훈을 하며 흘리는 땀은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에 물로 씻지 않고 말리기만 해도 되는 간편함이 있다. 때문에 좌훈을 마치고 바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한 것이다. 발 마사지는 안산 체인점에만 있는 고객 만족 서비스.
개인에 맞는 전문적인 상담과 운동처방
리젠좌훈 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은 대학에서 사회체육을 전공한 김 원장 본인이다. 김 원장은 대학에서 운동처방을 공부했다. 좌훈을 하며 개인의 몸 상태나 증상에 맞는 운동을 같이 병행하면 좌훈 한 가지를 할 때 보다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김원장은 고객의 개인카드를 작성하여 일일이 개인에 맞는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하며 건강 체크해 주고 있다. 이곳이 매니아층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김 원장의 세심한 상담은 빼놓을 수가 없는 강점이다.
문의 : 031-410-1877
한윤희 리포터 hjyu678@hanmail.net
리젠 자무 좌훈으로 여성 건강 챙기기
좌훈은 고대 황실에서 시행하던 비법으로 약초를 끓이거나 태워 그 증기를 몸 안에 침투시키는 것이다. 이때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특히 여성 질환에 효능이 좋아 꾸준한 좌훈은 수족 냉증과 냉대하, 생리통과 무릎통증, 복부비만과 다이어트,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 거기에 여성 생식기 질환에 효능이 있는 자무 에센스를 더해 그 효과가 더 크다. 사동의 정희주(34)씨는 평소 수족냉증이 심해 한 여름에도 비가 오는 날엔 양말을 찾아 신었다. 몸이 차다보니 아랫배도 차고 늘 묵직한 기분이 들었다. 지인의 소개로 리젠 좌훈을 한 얼마 후 부터 손발 차거움과 피부건조증이 사라졌다. 정씨는 “일단 손발이 시렵지 않으니 살 것 같아요. 그리고 좌훈을 하면서 배가 말랑말랑해지더니 뱃살도 많이 들어갔어요. 이젠 제가 리젠좌훈 전도사예요”란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