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성장 치료를 하면서 본인의 키에 대하여 고민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구나 하는 사실에 새삼 놀랄 때가 많다.
자녀의 키를 키우는 데 있어 핵심은 크게 세 가지이다.
첫 번째는 성장판이 열려 있을 때 치료를 해야 치료 효과가 좋다는 것이다.
둘째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잘 되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성장호르몬은 뇌하수체 전엽에서 분비되는데 운동, 영양, 스트레스, 수면, 한약의 영향을 받는다.
셋째 성장판과 성장판 주변의 근육과 인대에 적절한 자극이 가해져야 한다. 이 부분은 성장 치료를 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모르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 성장 치료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타고난 유전적 한계를 극복하여 자녀의 키를 키우고 싶다면 위의 세 가지 원리를 알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키 성장 치료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돕고 앞으로 각각의 분야에 대해 더욱 상세하고 세부적인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다.
키 성장 치료를 하는데 있어서 한의학에서는 비장, 신장, 폐, 장의 역할을 중요하게 인식한다. 우선 부모의 임신 전 준비 여부에 따라 아이의 기본적인 건강이 시작 된다. 그 후 영유아 시기에 어린이의 면역력과 소화력의 기본 바탕을 충실히 만들어 주어야 한다. 이 시기에 우리 아이들에게 항생제 오남용을 특히 조심해야 하며, 아이의 비염, 감기 등 호흡기 치료를 할 때 부모의 현명한 대처가 중요하다.
그 다음이 음식과 운동이다 요즘 들어 비만한 어린이들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또 성장 및 군형 잡힌 신체발달에 방해가 되는 성조숙증 또한 음식과 깊은 관련이 있다.
또 중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스트레스와 수면이다. 요즘 청소년들은 과도한 학습 시간, 성적과 진학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는 없는 만큼 해소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데 청소년들은 정상적이고 건강한 해소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수면에 있어서는 잠자는 시간, 잠자는 양 그리고 수면의 질이 중요하다.
글 : 류정만 원장(한의학박사, 나비솔한의원)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