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 수학·과학 창의영재 무료 진단검사…3월 2일까지 수시접수 및 검사
자녀의 발달심리를 알면 학습이 보인다…2월20일(수) 오전11시 무료설명회
수학·과학 창의력 전문학원 와이즈만영재교육 해운대센터에서 초·중학생 자녀들을 위한 창의영재 무료진단검사를 실시한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의 전문 역량을 활용해 개발된 창의영재 진단검사는 아이들이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창의사고력’과 ‘융합인재성향’을 진단받는 검사도구다. 아이들의 인지적 특성에 맞춘 창의사고력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융합인재 성향을 꾸준히 계발시킬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아이들은 ‘창의사고력 검사’를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 개념융합능력, 영역별 개념 수준(수학), 탐구과정능력(과학) 등의 인지적 특성을 진단받는다. ‘융합인재성향 검사’를 통해서는 흥미와 호기심, 자신감, 과제 집중력, 상상력, 모험심과 도전의식, 독립성 등 정의적 능력을 파악할 수 있다.
와이즈만 영재교육 부산해운대센터 김미옥 원장은 “창의영재 진단검사는 영재교육 전문가의 컨설팅으로 현재 학생의 수준을 분석하고 맞춤형 로드맵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즉 학생들의 영역별, 난이도별 진단을 통해 학생 자신의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말한다.
와이즈만 영재교육 부산해운대센터는 3월 2일까지 수학·과학 창의영재 진단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참가 대상은 7세부터 초등 6학년이며 센터로 예약하면 된다.
또, 오는 2월20일(수)오전 11시에‘자녀의 발달심리를 알면 학습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무료설명회가 열린다.
(주)창의와탐구 교육팀 조무정 차장이 강사로 ▶아이 머리 탓하기 전에 뇌 발달부터 알기 ▶엄마가 꼭 알아야 할 저학년 아동발달심리 ▶저학년 학생의 생활 심리 및 행동 특성 ▶저학년 엄마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Best 5 등의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