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한데 모은 인터넷쇼핑몰 ''아산장터''(www.asanfarm.co.kr)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감사선물 기획전’을 개최했다. 2월4일까지 아산맑은쌀, 유황돼지, 유황오리, 염치 한우, 떡국 떡, 사과, 배, 벌꿀 등 설을 맞이해 필요한 품목들을 2월 4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아산지역 농가 50여개 농가가 60여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정상 판매가격에서 1000원~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가격할인 이벤트와 함께 구매왕 19명, 구매고객 10명을 선발해 우수지역특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구매 고객 중 400명(선착순)에 대해 아산맑은쌀 500g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또한 이번 설맞이 할인기간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추첨해서 쌀국수를 증정한다. 불로그체험단을 모집해서 제품을 제공하고 후기를 올리는 이벤트도 매월 진행하는 등 온라인 쇼핑몰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아산장터에 입점한 품목들은 친환경이나 품질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많다. 지역을 대표하는 농산물이므로 농가들은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크고 직거래 상품이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다. 대량 구입 시 할인혜택은 더 커진다.
아산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 전영미 박사는 “아산장터에 입점한 품목들은 한번 구매한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라며 “서울 및 수도권 구매율도 높아 서울에 직거래장터들을 개설하고 지역 내 공단에도 오프라인 장터를 열어 판매를 촉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산장터는 2011년 11월 오픈해서 누적 매출만 3억 원에 이른다. 아산장터 쇼핑몰 내에는 ‘자연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체험여행’이라는 체험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로그인도 가능해 스마트폰에서도 아산장터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전영미 박사는 “아산장터는 아산시 농·특산물의 새로운 판로처가 되고 있다”며 “가격과 상관없이 배송비가 무료인 아산장터를 많이 이용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도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홍보행사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질 좋은 아산시 농·특산물을 접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매 및 문의 1588-5943
노준희 리포터 dooaium@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