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神)에게 듣는 공부방법 노하우
공부법 전문가 고봉익 교수·연대 4년 장학생 김명수 ‘공신’ 초청
12월 19일(수, 투표하는 날) 학부모 무료특강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 대강당 오전 10시
기말고사가 끝나고 나면 이제 곧 겨울방학이 시작된다. 겨울방학은 아이들이 ‘공부역전’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시기이자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다.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다음 학년 아이들의 성적이 달라진다. 하지만 문제는 기말고사가 끝났다는 후련함에 아이들이 늘어지고 풀어지기 쉬운 위험한 시기라는 점이다. 때문에 이맘때쯤에는 자녀 공부 때문에 고심 중인 학부모들에게 중장기 입시제도와 자녀들이 겨울방학을 지혜롭고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노하우가 절실하다.
오는 12월 19일 수요일 오전 10시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 대강당에서 초등 5학년부터 고등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특강이 열린다. 이번 특강은 ‘공부 잘하는 4가지 핵심습관’을 비롯해 자녀교육을 위해 학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강연회는 학부모들의 요청을 반영해 특별강사를 초빙한다. 교과부 인정 학습코칭 1호 교수이며, 공부감성과 자기주도학습 등 다수의 저서를 발간하고 EBS 강좌 등에 출연하고 있는 고봉익 교수로 국내 최고의 공부법 교수답게 구체적이고 생생한 사례 중심으로 ‘자녀 교육법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연세대학교 수석입학 및 4년 장학생인 김명수 ‘공부의 신’을 초빙해 ‘특별한 부모의 학습 코칭법’과 ‘자녀 공부습관 힐링방법’ 등 내 아이가 의미 있고 효과적인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살아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공부습관트레이닝 주인공 송도센터 최혜정 센터장은 “최근 자사고와 특목고를 비롯해 대입전형 역시 내신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꾸준히 내신관리를 잘 하는 학생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진로와 진학에 성공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상위권 학생이 되기 위해서는 공부감성 관리와 체계적인 공부습관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특별 강의에서는 “자녀의 공부습관을 지도하기 어려워하는 부모들을 위해 자녀들의 공부 생각을 일깨우고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부모 학습코칭 특별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인다.
한편, 이번 강연회에서는 참석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리 아이 공부습관 진단과 공부법 설계를 위한 무료 이벤트로 참석자 중 우선상담 희망자 120명에게 자녀의 공부습관 진단과 공부법 설계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설계진단권’을 각각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다.
강연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 250명의 학부모만 참석할 수 있다. 희망자는 사전 문자예약을 통해 미리 신청해야 한다.(문자예약번호 010-7925-9100, 학생명, 학교/학년, 학부모성함 문자로만 예약)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