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 모집 사업설명회 및 창업 특강, 지원 사업 안내
2013년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모집 및 지원에 대한 설명회와 창업특강이 성황리에 열렸다. 참석자들은 창업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성공창업의 노하우를 통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고 반응했다.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서는 12월 21일까지 2013년도 예비 창업자를 40명 모집한다. 입주 희망자는 창업관련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입주기업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창원시 거주자 중 입주 후 6개월 이내 창업 가능하며, 창업 1년 이내 제조업?지식서비스업 372개 1인 창조기업 영위 업종이 대상이다.
지원내용은 창업 공간 제공, 창업아이템 개발비 지원, 경영컨설팅, 창업교육, 마케팅 지원 등이다. 1인 창조기업 사업 신청 및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247-0001)에 문의하면 된다.
‘희망의 제야 타종’ 참여 하세요
5일부터 16일까지 시 홈페이지 신청
창원시가 ‘제야의 타종행사’에 참여할 주인공을 찾는다.
창원시는 오는 12월 31일 ‘제야의 종’ 타종행사에 참여할 시민을 인터넷을 통해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0명이다. 5일부터 16일까지 창원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시민 누구나 창원시 홈페이지(http://www.changwon.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자추첨을 통해 선정된 신청자는 17일 이후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창원시 새마을회, 의 행복 사랑의 김장 나눔
창원시 새마을회(회장 최재영)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천선동 새마을농장에서 새마을지도자 300여 명이 참여해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창원시 새마을지도자 1000여 명이 안민동 새마을농장에서 직접 경작한 배추 2000포기로 담은 김장을 소년소녀가장세대 등 450가구에 전한 것이라 그 뜻이 더욱 깊었다.
창원시새마을회는 지난 2006년부터 안민동 매립지 3000여 평에 새마을농장을 만들어 재배한 농작물로 복지시설이나 이웃과 나누며 따뜻한 사랑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구산면 심리 원전마을 테마형 둘레길 완료
해안주차장~벌바위~천둥산~마을 뒤 농로 이어
마산합포구 구산면 심리 원전마을 ‘원전 벌바위 둘레길’이 26일 완료됐다.
‘원전 벌바위 둘레길은 마을 앞 해안주차장을 출발해 벌바위, 천둥산을 거쳐 마을뒷길 농로를 연결되는 길이 3㎞, 폭 1.5m의 규모다. 천지개벽 때 원전마을 뒷산에 있는 바위에 벌 한 마리 앉을 공간만 남기고 모든 마을이 물에 잠겼다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 ‘벌바위’와 ‘천둥산’을 비롯해 주위의 아름다운 경치가 볼만한 코스로 돼 있다.
원전마을 둘레길을 통해 천둥산 정상(185m)과 벌바위에서 천혜의 청정지역인 진해만과 사방으로 진해솔라파크, 신항만, 마창대교, 거가대교, 거제도 및 고성해안 등 수려한 남해안 주변경관 조망이 가능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