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의 문제점은?
1) 실력에 맞지 않는 어려운 단어를 외우며 힘을 빼지 않았는가?
(중2, 중3 단어도 모르면서 고2, 고3단어)
2) 실력에 맞지 않는 문제를 풀면서 정확한 해석 없이 단어조합과 ‘감’으로 답을 찾지 않았는가?
3) 영어 구조문법의 이해가 없어서 공부하기 싫고 성적은 오르지 않고 자신감이 없지 않았는가?
수능의 역전은 가능한가?
고3 시작 전에는 격차가 각각 30(100~70)과 50(100~50)이었는데 3학년 말에는 그 차이가 더욱 커지게 된다.
도저히 1년을 열심히 해도 따라 잡을 수 없는 한계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고3 담임선생님이 3월 전국모의고사 등급이 수능의 등급이라 말하며 사형선고를 하는 것이다. 다른 학생과 똑같은 방법으로는 도저히 역전이 불가능한 것이다.
고3 시작
(1등급 학생)
(3등급 학생)
(5등급 학생)
미래공부량(200)
미래공부량(150)
미래공부량(100)
과거공부량(100)
과거공부량(70)
과거공부량(50)
합 300
합 220
합 150
수능영어와 내신영어는 문법실력으로 결정된다.
수능영어에서 문법어휘문제(3~4문제), 빈칸유추등 고난이도 독해문제(5~6문제)가 당신의 운명을 결정한다. 이런 문항은 일명 ‘단어꿰어맞추기’와 ‘통박해석’으로는 불가능하다. 내신영어에서 주관식 서술형 문제는 대부분 문법문제이며 시험기간 공부만으로는 부족하다. 따라서 평소에 문법과 문장구조를 계속 공부해서 정확한 해석과 문법실력으로 ‘수능과 내신’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한다.
구조영어, 기본문법, 수능어법 완전 마스터
문법책만 20여권으로 수준에 맞는 꼭 필요한 문법만 가르친다. 기초문법이 약한 학생은 기본문법 7권 중에서 수준에 맞추고, 기초가 된 학생은 영어구조를 체계적으로 이해해 정확한 해석이 되도록 하며 수능어법 문제도 동시에 맞을 수 있도록 한다. 당연히 내신문제에서 어려운 서술형 문제대비도 하는 것이다. 문법수업은 1년 내내 지속되며 많은 학생들은 1~2회 수업으로도 해석이 잘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최고의 1:1 관리프로그램
문법훈련 5권, 단어훈련 3권, 듣기훈련 5권, 독해훈련 20여권, 모의고사 훈련 20여권으로 상당히 방대하다. 독해훈련은 기초가 약한 학생은 모의고사 문제는 접하지 않고 중등 독해 수준으로 해석을 쓰게 시킨다. 학생별로 일대일로 실력보다 약간 쉽게 진도를 나간다. 본 이 과정이 완성되었거나 문법을 꽤 아는 고2 학생 2등급부터는 모의고사 1회분을 풀고 단어암기 및 모든 소화를 해야 한다. 고3 모의고사로 거의 틀리지 않을 때까지 계속 된다.
학생사례
학원을 다니기 전에도 영어성적을 많이 올려보려고 했었는데 워낙 영어를 잘하는 학생들이 많아서 좀처럼 성적이 오르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이 학원에 다니게 되었는데 선생님께서 거의 일대일식으로 수업해주셨고 스스로 하게끔 해주셔서 성적이 1등급 조금 넘게 올랐습니다. 또 선생님도 항상 친절하시고 독해 문법 듣기 하나하나 다 수업해주십니다.-영신여고 2학년
매번 학교에서 시험을 볼 때마다 문법 실력이 부족해서 낮은 점수를 받곤했습니다. 다른 학교에 비해 문법 반영 비율이 높은 학교이다보니 점수는 갈수록 떨어졌습니다. 학원도 여러번 바꿔보고 과외도 해봤지만 성적의 별 차이는 없었습니다. 1학기 기말고이후로 여기에 다니게 되었는데 기초문법부터 선생님의 섬세한 지도를 통해 배우다보니 1~2개월만에 큰 차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저번 기말고사때 4등급을 받았었는데 이번 중간고사 때는 3등급 가량이 올라 1~2등급을 받게되었습니다. 단어나 독해를 무작정 외우고 배우기보단 기초적인 문법학습을 통해 한단계씩 밟다보면 누구나 큰 성적을 얻을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혜성여고 1학년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저는 다른 과목은 나름 자신 있었지만 영어만은 자신이 없어서 유독 평균보다 2~30점 낮은 점수를 받아오곤 했습니다. 문법을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중학생이 되자마자 그게 어려웠는데, 수업에서 대괄호와 소괄호를 이용하여 전치사와 접속사 등을 구별하는 등, 하나하나의 문장을 분석하는 능력이 많이 상승한 것 같습니다. 또 학원을 다니면서 내신점수도 60점대였던 영어가 80점대까지 올라갔습니다. 문법과 독해, 청음, 그리고 단어를 다양하게 가르쳐주는, 제가 다닌 영어학원중에서는 가장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 경기과고 1학년
예비 중3때 문장성분이나 품사도 제대로 모르는 상태였는데, 수업을 통해 쉽게 익혔고 덕분에 독해 능력도 향상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짧은 시간안에 듣기,문법,독해를 다 다뤄주셔서 다방면으로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내신도 많이 신경써 주셔서 모의고사와 내신 점수 모두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영신여고 2학년
대부분의 학생들이 영어를 굉장히 잘하는 편인데 그에 비해 영어실력이 부족해서 항상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문법이 가장 부족했는데 소수정예로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차근차근 가르쳐 주셔서 좋았습니다. 원장선생님이 항상 신경도 많이 써주시고 자상하게 가르쳐주십니다. 2->1등급으로 올랐습니다. -대원외고 2학년
글 이혁재 영어 원장 이혁재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