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제2회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김성제 의왕시장이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시상식에서 스마트경영 부문 최고의 CEO로 선정됐다.
지식경제부와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월간중앙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변화와 혁신의 리더십을 발휘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조직문화를 이끌어 온 대한민국 최고의 CEO에게 주는 상이다. 평가는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1·2차 심사를 거쳤으며 김성제 시장은 2010년 7월 취임 이후 이루어 낸 시정발전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선정위원회는 김성제 시장이 찾아가는 시장실, 발로뛰는 동장실, 생활민원 바로바로 콜센터 등을 통해 ‘소통과 참여’의 시정을 정착시킨 것을 비롯해 초등학교 전 학년과 중학교 2~3학년으로의 무상급식 확대, 의왕시의 모든 고등학교에 기숙사 건립 등 지역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김성제 시장은 “CEO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시장을 믿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15만 시민과 500여 의왕시 공직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품고 수도권 제일의 명품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의왕시, 100세 시대를 위한 인생이모작 평생강좌 수료식
의왕시가 지난 17일 여성회관에서 인생 100세 시대를 위한 ‘2012년도 인생이모작 평생강좌’ 수료식을 개최했다.
12월 3일부터 17일까지 여성회관에서 진행된 인생이모작 평생강좌는 40·50대 중장년 세대와 은퇴자를 대상으로 노후경제관리, 인생비전 설계, 대인관계를 위한 갈등관리와 소통전략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좌로 진행됐다.
교육을 수료한 이모 씨(52세, 오전동)는 “제2의 직업을 찾던 중 걱정과 나태 그리고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한 마음에 자신감을 조금씩 잃어가고 있을 때 이번교육을 수강했는데 교육에 참여하고 나서 높은 동기부여와 자신감이 생겨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월암천, 생태공간과 친수공간으로 탈바꿈…2015년 완공 목표
의왕시 월암동 도룡·잿말마을에 위치한 월암천의 수질이 개선되고 치수기능도 대폭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의왕시는 2013년 행정절차 이행과 일부 보상을 시작으로 치수능력향상과 수질개선 등 생태환경 복원을 위한 월암천 정비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월암천은 그동안 장마철 때마다 일부 제방이 유실되어 농경지가 매몰되는 피해를 입어왔으며 농로가 없어 영농에도 많은 불편을 겪어왔는데 이번 복원사업을 통해 하천의 치수·이수 기능이 대폭 확대될 뿐만 아니라 환경기능 개선도 가능할 것이라 전했다. 또 월암천은 왕송저수지로 유입되는 소하천인만큼 이번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왕송호수의 수질도 같이 개선될 것으로 시는 전망했다.
현재 월암천은 인근 농경지와 도로, 철도 등에서 다량의 비점오염원이 유입되고 있으며 호안의 유실, 직강화 등으로 하천생태계가 심하게 훼손되어 있어 시급한 정비가 필요했다.
의왕,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 무역마스터 예비과정 운영
의왕시가 대학을 졸업하고도 직장을 구하지 못하는 청년들을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연계해서 ‘2013년 무역마스터 예비과정’을 운영한다.
무역마스터 예비과정은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 국내외 우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시에서 운영하는 구직 및 취업 기술 교육 수료 후 무역협회 전문교육으로 연계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내년 2월 18일부터 11월 15일 까지 주 5일 수업으로 9개월간 이뤄지며 무역실무, 외환금융, 해외마케팅, 비즈니스 외국어(영어, 일어 등 제2외국어), OA, 교양 및 인성교육, 토익특강 등 총 1800여 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의왕시에 거주하는 30세미만 청년구직자중 대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비 800만원 중 50%를 한국무역협회에서 부담하고 있어 본인부담이 비교적 적다. 시에서 실시하는 무역마스터 예비과정 수료 후 1년 이내에 무역협회의 무역마스터 과정에 합격해 다니게 될 경우에는 교육과정의 성실한 수행 여부 등에 따라 시에서 120만원의 능력개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내년 1월 25일 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의 : 031-345-246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