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야의 종소리, 어디서 들을까?
평범한 연말은 가라, 특별한 한해의 마무리는 이렇게
또 한해가 저물어 간다. 한 해를 정리하는 각종 모임들로 북적이고 방학을 맞는 아이들 방학계획 세워 주느라 바쁘고, 정작 한 해가 가는데 차분히 정리할 시간도 없이 한 해를 넘기기 일쑤다. 이번에도 집에서 티비나 보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기 아쉽다면 특별한 송년행사를 찾아보자.
다양한 해넘이, 해맞이 행사
용두산공원에서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부산 시민의 종 타종식'' 행사가 열린다. 31일 오후 11시부터 부산시립합창단과 53사단 군악대, 아카펠라 그룹의 송년음악제가 열리고. 카운트다운과 함께 타종식 행사가 진행된다. 소망풍선을 나누기도 하고 행사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따뜻한 음료를 제공한다.
한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2013 해맞이 부산축제는 1월1일 오전 6시30분부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린다. 다양한 해맞이공연과 참가자들의 소망을 담은 풍선날리기 행사가 열리고, 밝게 떠오르는 첫 일출을 보면서 새해 만사형통을 기원하게 된다. 헬기 축하비행과 해맞이 바다수영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올해 4회째 맞는 ''부산크리스마스트리축제''는 아름다운 연말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의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12월1일부터 광복동 거리를 화려하게 수놓은 부산크리스마스트리축제는 대형 트리와 거리를 화려하게 수놓은 각종 조명들로 환상적인 겨울밤을 만들어준다. 1월6일까지 열리는 이 축제 기간동안 데일리 콘서트, 기독영화제, 소극장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도 열린다. 매일 밤 대형 스노우 머신에서 뿌려지는 인공눈도 겨울밤의 낭만을 더하여준다.
좋은 공연으로 한 해를 마무리
연말에는 다양한 장르의 좋은 공연들도 빼놓을 수 없다. 한해의 마지막 날을 좋은 공연과 함께 마무리 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12월31일 오후 10시30분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는 부산시립교향악단의 ''2012 제야음악회''가 열린다. 2012년의 마지막 날, 부산시향의 콘서트와 함께 지난 한 해를 회상하고, 제야의 종소리 및 새해 카운트다운을 함께 하면서 희망찬 2013년을 맞이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부산 벡스코(BEXCO)에서는 2012 김범수 박정현 콘서트 <그해,겨울>이 열린다. 말이 필요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리스트인 김범수와 박정현의 공연으로 사랑스럽게 한해의 마무리를 할 수 있다.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는 2012 넬 콘서트 ''NELL''s ROOm in Busan''이 열린다. 신비한 창법의 몽환적인 사운드와 슬프면서도 짙은 호소력으로 애절하게 귓가를 흐르는 ''넬(Nell)''만의 감성적인 선율은 마음 따뜻하게 해주는 공연이 될 것이다.
영화의전당 내 하늘연극장에서 열리는 2012 델리스파이스 연말콘서트 ''응답하라 부산'' 공연 은 tvN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 삽입되어 크게 사랑을 받았던 ''고백'' ''차우차우'' 와 같은 델리스파이스의 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부산사직실내체육관에서는 수많은 관객들의 찬사가 증명하듯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콘서트로 불리우는 이승철 콘서트 ''Rock''n Roll tree'' 공연이 열린다.
방영전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슈퍼스타K4 Top12 Concert는 KBS부산홀에서 열린다.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