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만 해도 피부나 체형 관리 등 이른바 자신의 외모를 가꾸기 위한 노력은 여성에게만 국한되었지만 요즘은 남성들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다. 나이에 따른 일반적인 노화의 과정이나 평소 자신의 외모에 부족함을 느끼는 분들이 상담을 위해서 내원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이것은 얼굴에만 국한된 것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어떤 고객의 경우 체형적인 부분의 교정을 원하시는가 하면 어떤 분들은 목욕탕이나 다른 대중장소에서 남들과는 다르다는 자신만의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요즘 주위에서 많은 진료 과목을 강조하고 있는 현수막을 볼 수 있게 된다. 일반인들이 이전에는 몰랐던 다양한 정보를 접하는 기회가 될 수 있겠지만 다른 관점에서 생각할 때는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정보로 많은 혼란을 야기하게 되는 경우도 볼 수 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렇게 남들이 하는 수술 및 치료니까 나도 해야겠다는 생각은 올바른 생각이 아닐 것 같다. 자신이 불편하고 고민하는 부분에 대한 최선의 해결책을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서 알아보고 신중하게 처치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 까 싶다.
얼마 전 병원에 젊고 멋있는 남성이 찾아온 적이 있다. 이전 다른 병원에서 주기적으로 얼굴 및 체형 관리를 하면서 자신을 괴롭혀온 이른바 왜소콤플렉스 해결을 위해서 내원했다. 그 분의 경우 다른 부분보다 신경 써온 이러한 부분을 교정하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알고 계셨으며 그 분에게 여러 가지 치료 계획을 설명드린 기억이 있다.
이것은 수술에만 국한된 이야기는 아니다. 만일 일반적인 소변보는 것에 대한 문제가 있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나이가 들어서 생기는 정상적인 과정으로 혼자 생각하고 그냥 집에서 증상이 심해질 때까지 보다가 너무 불편해서 내원하는 경우 등을 볼 수 있었다. 나이가 들어서 생기는 남성의 의욕저하 및 성욕이나 발기력 저하 역시 자연과정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하지 않다가 나중에 내원하셔서 치료 후 ‘내가 이런 치료를 조금 더 먼저 알았다면…’ 하시는 분들도 종종 보게 된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서 자기 자신에 대한 관리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자신이 불편한 부분이나 이로 인한 스트레스로 고생하기보다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하겠다.
길맨비뇨기과의원 최민호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