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D&A 피부과 전병환 원장
이마가 보이도록 머리를 넘긴 것과 앞머리로 이마를 가린 느낌이 확연히 다르듯, 여성에게 이마는 첫인상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큰 요소이기도 하다.
너무 넓거나 각진 이마를 가진 여성은 앞머리를 올리는 것에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고, 남성적인 이미지로 콤플렉스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스트레스가 클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라인을 아름답게 바꾸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아름다운 이마의 기준은, 턱선에서 콧망울까지, 콧망울에서 미간까지, 미간에서 헤어라인까지의 거리가 1:1:1로 삼등분이 될 때이며, 이 중 이마가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드는데 1/3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이마는 얼굴의 윤곽과 측면의 모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며 어떤 형태의 이마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첫인상을 좌우하기도 한다.
여성형 탈모의 15% 정도는 남성과 같이 양쪽의 M자 부분이 점차 탈모가 되는 양상을 띄는데 이런 경우도 이마가 넓어 보이게 된다. 또한 선천적으로 이마가 높거나, M자형의 이마 선으로 인해 넓어 보이는 경우, 또는 옆머리 부분이 뒤로 후퇴되어 넓어 보일 때에는 헤어라인교정을 통해 이마 선을 낮추거나 좁힐 수 있다. 그러면 계란형의 이마 모양을 만들고 얼굴의 크기도 줄여 좀 더 부드럽고 여성스런 이미지를 연출시킬 수 있다.
헤어라인 이식술은, 모발이식과 같이 자신의 뒤통수 머리털을 두피와 함께 절제해서 모발을 하나씩 분리한 후 이식하게 된다. 수술 전 환자가 원하는 모양의 이마 선과 모발의 방향을 충분히 상의하여 디자인하며, 범위에 따라서 2,000~3,000개 정도의 모발을 이식하게 된다. 모발의 단위 면적 당 평균 숫자가 100개/cm₂로 알려져 있지만 한꺼번에 너무 많이 심게 되면 이식한 모발의 생존률이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한 번에 최대 50~70개/cm2 정도를 이식한다. 최근의 모발이식은 예전에 비하여 붓기 등이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으므로 2~3일 정도의 기간이면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가지게 되며, 콤플렉스의 극복과 미의 완성 두 가지 모두를 해결할 수 있다.
미의 시작이자 완성인 헤어스타일, 이제 헤어스타일만이 아닌 헤어라인 시술을 통해 진정한 미의 완성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