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에 유용한 각종 강좌들 개설
업무에 활용하는 스마트폰 강좌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업무에 활용하는 스마트폰 강좌를 실시한다. 오는 26~31일 수~월요일 오전 10~12시까지 운영된다. 스마트폰 기본 사용법, 어플 설치하기, 무료 음악 다운받기 등을 배울 수 있다. 수강료는 2만원.
장애인 및 가족 컴퓨터 무료 교육
장애인정보화교육원에서는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비장애인(후원회원)을 대상으로 내년 1월7일~2월 28일까지 컴퓨터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윈도우 xp, 인터넷 기초, 엑셀, ITQ 자격증 과정 등을 배울 수 있다. 참가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신청서, 복지카드사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가정폭력전문상담원 교육
부산여성의전화 교육센터에서는 내년 1월11일~31일까지 가정폭력전문상담원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가족의 특성과 가족문제, 여성인권과 폭력, 가족법 및 가정폭력 특별법, 가정폭력에 대한 경찰의 역할 등을 배울 수 있다. 교육비는 28만원.
컴퓨터 무료 수강생
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 부산지부에서는 내년 1월 컴퓨터 무료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인 남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연령제한 없다. 컴퓨터 기초, 윈도 xp, 인터넷 기초, pc 통신 등을 배우게 된다. 교육은 매주 월~수요일 오후 3~5시까지 진행한다. 선착순 33명.
타로심리상담 프로그램
부산여성회 사회교육센터에서는 오는 1월8일부터 2월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10시~오후1시까지 총5회의 일정으로 타로심리상담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타로심리상담”은 타로 카드를 통해 무의식의 세계를 바라보고, 치유와 자기성찰을 이끌어 낸다. 타로를 통한 상담기법과 상담 활용을 배우게 된다.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재료비포함 10만원 강의비, 15명 대상.
부산연묵회 한국화전
부산연묵회(회장 허 휘) 한국화전이 오는 17~23일 부산시청 제2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100호 이상 대작을 선보인다. 연묵회는 대작전을 2년에 한번씩 열고 있는데, 허 휘 회장을 비롯 조현보, 정인우, 정명수, 장익만 등 회원 17명이 작품을 출품했다. 한국화 대작을 만날 수 있는 모처럼의 기회다.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