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시선으로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서 2006년에 설립된 사단법인 푸른문화는 국악, 넌버벌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공연물을 생산하며, 전북지역의 우수한 서사적 자원을 발굴하여 공연화 하는데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 단체가 이번에는 전략공연컨텐츠개발을 위한 연극 ‘만병통치’를 진행한다.
만담, 마술, 댄스, 타악, 그림자극 등을 엮어 들을거리, 볼거리를 확보하고 순발력 있게 움직이도록 구성한 것이 이 공연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인간은 누구나 무병장수하기를 바란다. 그러기에 고대부터 늙지 않는 천수를 누리는 약의 비법에 대한 전설이 무수히 전해 내려오고 있다. 이 작품은 별 볼일 없는 약장수가 스승에게 만병통치 비법서를 전수 받고 만병통치약을 개발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스승님 묘지에 찾아가 울부짖으며 알려지지 않은 약초를 가르쳐 달라고도 한다. 그러나 우연히 그 스승님 묘지 근처에서 자살을 결심한 한 여인을 만나면서 서서히 만병통치약 개발에 한걸음 다가가게 된다. 허나, 쉽지 않은 일. 또한 그 일을 방해하고 그 비법서를 빼앗으려는 무리들도 있었으니, 도망 다니며 결국엔 만병통치비법을 알아내게 되는데...
인간이 가지고 있는 헛된 꿈, 야망들이 덧없음을 깨닫게 된다. 만병통치 비법서에 나오는 그것은 바로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었다. 또한 그 약은 수시로 복용해야 하며, 많이 복용한다고 부작용이 없는 그러한 약인 것이다.
■ 공연명 : ‘만병통치’
공연기간 : 12월 16일(일)까지
공연장소 : 소극장 판
티켓가격 : 일반 15000원, 청소년 12000원
문의 : 063-232-678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