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논하면서 ‘대치동’은 늘 등장한다. 자녀 교육을 위해서 ‘이사하는 것이 정답인가?’ ‘이사를 간다면 언제쯤 대치동으로 이사를 갈 것인가?’ 에 대하여 고민하게 된다. 그렇다면 대치동으로 이사만 오면 자녀성적이 오르고 희망하는 대학에 합격을 할 수 있을까? 그렇지 않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잘 알고 있다.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많은 정보 속에서 내 자녀에게 맞는 학원을 선택하고 성적이 오를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녀를 관리해야 한다. 과연 어떤 학원이 올바른 선택인가? 선택한 학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자녀 실력으로 배양하고 성적으로 반영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학습법이 정답일까?
대치동 초중등 수학, 영어, 논술의 대표 학원 세 곳이 모여 ‘대치동 교육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연합설명회를 개최한다. 11월 27일(화) 오전 11시에 대치동 덕산빌딩(미즈메디병원 옆) 6층 대강의실에서 대치동 학생들의 성공한 경우와 그렇지 못한 경우를 실제 예를 들면서 소개한다. 각 영역별로,
먼저 수학은 프린스턴수학학원 손희정 원장이 기본적인 수학학습법부터 초등학생, 중학생에 따라 변화되는 수학 입시까지 자세히 알려준다. 또한 2013년 이후 교육과정 개편내용과 그에 따른 학습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소개한다. 특히 대입의 가장 중요한 관문인 수학에서 초중등 수학의 중요성과 ‘수포자’가 되지 않기 위한 각 단계별 학습법을 소개한다.
영어는 TOPIA 어학원 조안나 원장이 강의에 나선다. 입시 및 교과과정, 내신의 변화를 고루 다루며 초중등 영어학습법 및 중등내신대비요령에 대해 알려준다. 또 TOPIA 어학원의 관리가 강화된 초중고 ''DAC(Debate Across the Curriculum) 프로그램'' 및 On-line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또한 해외 유학을 하지 않고 국내에서 이를 대비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변화된 영어교육환경은 단순한 스킬 중심의 영어실력만을 요구하지 않는다. "The Ability to Communicate Effectively"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능력! 이것이 미국의 대다수 대학 총장들이 신입생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으로 꼽는 것이다. 통합활용영어시대에 적용가능한 영어학습의 방향제시를 한다. 그 중심에는 Debate(영어토론)이 있고, 여기에 영어책읽기와 포트폴리오, 효과적인 내신대비가 학년별로 다양하게 병행되면 새로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다고 한다.
세 번째 강의는 C&A논술 이재종 대표이사가 준비했다. ‘논리력와 창의력이 필수인 시대 - 체계적인 독서, 토론, 논술의 중요성’이란 주제로 강연을 한다. 올해 대입 논술을 분석하고 따라서 중학생의 입장에서 앞으로 실시될 고등학교의 고교내신 절대평가에 따른 영향에 대비한 학습법을 제시한다. 또한 초등학교 시기의 다양한 독서와 이를 바탕으로 한 토론, 그리고 이를 확인하는 글쓰기가 어우러져 자신이 가진 주관적 사고에 객관적 타당성을 부여하는 논리적 사고함양 과정을 소개한다.
문의:프린스턴수학(02)2051-5008 TOPIA 어학원 (02)2052-0505 C&A논술 (02)562-121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