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해 ‘독립기념관과 함께하는 독도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10월 21일 오전 10시~오후 3시 진행한다.
이날 김능진 관장은 일본국민들에게 전하는 평화의 메시지를 낭독하고 독도사랑 서명 및 독도 관련 자료를 배부한다. 또한 걷기대회 참가자들이 직접 하얀 천에 손도장을 찍어 대형 태극기를 완성한 후 공중에 띄우는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경품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도 나누어 준다.
오후에는 뽀빠이 이용식, 라윤경의 사회로 박남정 조승구 김연자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초청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21일 독립기념관 겨레의 큰마당으로 오면 안내를 받아 참가 할 수 있다. 걷기대회 코스는 독립기념관 단풍나무 숲길 5.7km로 1시간(일반성인 기준)정도 소요된다.
한편, 독립기념관은 전국 17개의 현충시설과 함께 독립기념관 겨레의큰마당에서 ‘2012년도 현충시설 체험 박람회’를 실시, 이와 관련한 체험교육을 10월 19일~21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www.i815.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나영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