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소통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가족소통프로그램은 세미나, 가족 요가, 다이어리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강좌 및 고궁, 박물관 견학 및 난타공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가족소통프로그램 ''화끈한 토요 가족 데이트’는 1기 프로그램 진행 중이며 2기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2기는 11월 17일(토)~12월 1일(토) 진행하며 청소년 자녀가 있는 4~5인 가족 20팀이 참여할 수 있다.
독서캠프 ''책쟁이의 드림북’은 독서 토론 및 드림북 만들기 어린이동화 ‘똥강아지’, ‘크게 외쳐’의 저자와의 만남 독서퀴즈 등을 진행한다. 초등 4~6학년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3일(토)과 10일(토), 2회 진행한다.
또한 수련관은 3일(토) 저녁 6시에 ?SECRET PARTY(시크릿 파티)’를 마련했다. 수련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가 직접 준비하고 공연하는 축제의 장으로 할로윈축제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다. 천안시 거주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같은 날,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청소년토론회를 개최한다. 청소년토론회는 3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천안시 청소년들에게 가장 관심 높은 ?고교평준화, 청소년선거권 및 야간자율학습자율화’를 주제로 진행한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정책의제를 발표하고 우수 의제는 시상할 예정이다. 수련관은 이번 토론회가 청소년정책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참가비가 없으며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서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ac)에서 다운해 작성 후 팩스(041-900-0778) 방문,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070-7815-4594)로 하면 된다.
노준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