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연수2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회가 지난 26일부터 지역 주민들이 제안한 13건의 사업에 대해 주민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2일까지 7일간 실시한 이번 주민 투표는 주민센터 현장 투표와 병행해 획기적으로 구청 및 동 홈페이지를 활용한 인터넷 투표방식을 도입해 예산편성 과정 주민들의 실질적인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이번 주민 투표의 주요 안건은 ‘연수동 상가지역 일대 방범용 CCTV 설치사업’, 솔안공원 재정비사업‘ 등 7건의 동 단위사업 요구안이다. 또 ’주요 거리에 쓰레기통 설치‘, ’아이들 안전을 위한 안전모 대여 및 대여소 설치‘ 등 6건의 구 단위사업 요구안 등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은 5건의 사업이 지역위원회 제안 사업으로 선정된다.
연수2동 지역위원장은 “이번 주민투표가 주민들의 손으로 내년도 사업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자리인 만큼,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에 제출한 5건의 지역위원회 제안사업은 구민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민관협의회에 상정돼 내년도 예산반영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