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은 2013년 1월 4일부터 2월 3일까지 1개월 동안이다. 모집 대상자는 부천시 거주 또는 부천시 관내 학교 중2~고2 재학생 30명이다. 모집 및 선발 과정에서 인원은 조정될 수 있다.
베이커스필드시는 미국 LA에서 북서쪽으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다. 전형적인 미국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도시로 부천시와 2006년 9월 자매결연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어학연수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베이커스필드캠퍼스 내 집중어학연수센터 과정이다. 과정에서는 어학교육과 현지고등학교 수업참여 및 문화체험을 하며 숙박은 미국가정 홈스테이 형태로 진행한다.
한 달 동안의 어학연수비, 문화 체험비, 홈스테이비 일체를 포함한 연수비용은 약348만원(항공료 약 272만원 제외) 정도를 예상한다.
부천시 측은 “6회째 실시하는 미국 청소년 어학연수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학창시절 어학능력 향상은 물론 외국 생활체험을 통해 다른 문화의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어학연수 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참고한다. 또 기타 사항은 부천시청 행정지원과 국제교류팀(032-625-2282)으로 문의한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