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을 꿈꾸는 자연친화적 주거공간
전원주택 등 자연친화적인 주거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최근 개인 사생활이 보호되고 쾌적한 프리미엄급 빌라로 눈길이 가고 있다. 특히 도심 가까이에 위치해 있으면서 전원생활이 가능한 경기도 광주 인근의 주거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 주목된다.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에 위치한 포레스트2차는 도시의 편리성과 함께 자연과 더불어 살 수 있는 대표적인 자연친화적 주거단지로 꼽힌다.
자연에서 치유하는 포레스트2차
성황리에 1차 분양을 마친 포레스트는 최근 지상 4층 전체 120세대 중 2차 분 23평형과 28평형을 분양 중이다.
포레스트2차가 위치한 광주 오포읍 신현리 일대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경계선부터 불과 500미터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분당의 백화점이나 마트 등 모든 쇼핑, 문화, 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특히 다양한 교육의 혜택도 분당에서 누릴 수 있어 분당생활권의 풍족함과 광주 오포의 쾌적함을 동시에 누리는 입지를 자랑한다.
포레스트2차의 또 다른 특징은 자연경관을 고려한 타워형의 조화로운 배치로 대부분 세대에서 조망과 일조권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점이다. 포레스트건설 측은 “자연지형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로 넓은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는 주거공간을 연출해 자연 속에서 치유력을 회복하는 ‘에코 힐링’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 강남 잠실 사당 등 수도권 접근성 뛰어나
경부고속도로 판교IC를 따라 서현로와 이어져 분당의 경계에 자리한 포레스트2차는 분당과 가장 근접한 광주 초입에 자리해 강남과의 접근성이 높다. 인근 광역버스 노선을 이용하면 강남 잠실 사당방면으로 출퇴근이 쉬울 뿐 아니라 지하철 분당선 서현역까지 자동차로 5분면이면 갈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판교IC와 연결된 57번도로를 따라 성남대로나 분당-수서간도로, 분당-내곡간도로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과 차량을 이용한 뛰어난 수도권 근접성도 메리트로 꼽힌다.
포레스트 입주자들은 한결같이 “분당의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분당생활권 안에서 어느 전원주택도 부럽지 않을 정도의 풍부한 자연경관을 갖춘 것이 장점”이라고 입을 모은다. 불곡산과 영장산 자락이 단지를 에워싸고 있어 자연친화적 주거공간을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특히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다.
조망과 일조권 고려한 타워형 설계 눈길
포레스트2차는 우선 흔히 고급단지에서나 볼 수 있는 차별화된 단지 주출입구가 눈길을 끈다. 120세대 단지 품격에 걸맞게 엄선된 고급 자재로 시공한 외관을 비롯해, CCTV 설치로 통합 관리되는 단지 내 보완시스템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 특히 조망과 일조권을 고려한 타워형 설계는 부부와 자녀공간을 분리하는 이점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게 해 효율적이라는 평가다.
단열과 방음, 보온 성능에서 최고를 자랑하는 이건시스템 창호를 시공하고, 시력 보호는 물론 전기절약면에서도 탁월한 LED 전등을 채택해 입주민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포레스트건설은 분당권에서 쌓아온 명성을 토대로 서울, 경기도 등 지역을 넓혀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분양문의 031-719-1122
홍정아 리포터 tojounga@hanmali.net
☞ 포레스트2차 찾아가는 길
요한성당 → 태재고개(오른쪽길 구도로 이용) → "안녕히 가십시오 성남시" 표지판과 "애마오리집" 사이길로 우회전 → 힐사이드 골프연습장 → 이편한마트쪽 오른쪽길 → GS편의점 앞 호아맘어린이집 끼고 우회전 → 포레스트2차 도착!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87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