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신발, 유명 스포츠화 여기 다 모였네~!
죽전 패션타운 내 제일모직아울렛 바로 옆에 얼마 전 스포츠화 전문매장이 오픈했다.
1~2층으로 구성된 깔끔한 매장 2층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국내외 유명브랜드 화가 한곳에 모여 있어 저절로 눈길이 모아진다. 1층 매장에는 컨버스, W-star 등 각종 캐주얼화와 등산화가 컬러풀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지나는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유명 브랜드화의 특가판매를 실시하고 있는 풋마트 죽전점을 둘러보았다.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브랜드화 총집합
매장 안에는 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신발이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전시돼 있어 보는 내내 가슴을 콩닥거리게 만든다. 특히나 스포츠화의 대명사로 꼽히는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2층 전 층을 도배할 만큼 많은 수가 전시돼 있었다.
풋마트 죽전점의 김종식 이사는 “요즘은 의류도 다양한 제품을 모아놓은 편집 숍이 유행하듯 신발도 다양한 브랜드를 한곳에 모아놓은 멀티숍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고객 입장에서는 원스톱 쇼핑으로 다양한 신발을 직접 신어보고 비교도 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신발을 선택할 수 있어 호응이 높다.
또한 브랜드화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어 쇼핑의 만족도를 배가 시켜준다.
이곳에 진열된 신발 브랜드만 총 30여 종. 게다가 남녀노소 모든 고객층을 아우르는 신발을 확보하고 있어 가족단위 쇼핑객에게 반가움을 주고 있다.
“요즘은 신발 하나를 사더라도 함께 오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주말엔 가족이 함께 쇼핑을 하면서 각자에게 어울리는 신발을 골라주기도 하죠. 두 켤레 이상 구입하면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고객 만족도가 높습니다.”
단일 브랜드화 매장과 공식적인 판매가는 동일하지만 추가 마진폭을 줄여 할인을 진행하고 있는 이곳. 상시 저렴한 가격에 신발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이곳의 장점이다.
유명 브랜드화 기획특가, 한곳에서 비교하고 저렴하게 구입
지난 8월 중순에 문을 연 이곳은 오픈 첫날 이미 많은 고객층을 확보할 만큼 대박을 기록하기도 했다.
그도 그럴 것이 죽전 인근 아파트 밀집 지역의 소비자들과 패션 상가를 이용하는 가족단위 쇼핑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적절한 자리에 위치했기 때문. 게다가 어린아이부터 청소년, 성인 남녀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운동화와 스포츠화가 망라돼 있어 선택의 폭이 다양한 것도 흥행 요소다.
여기에 한번 구입한 손님은 철저하게 관리 돼 AS는 물론 첫 구매 시 5%의 적립카드도 발행해 준다. 더불어 월별 기획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등 전략적 판매방식이 소비자들을 움직이게 하고 있는 것.
때를 잘 맞춰 가면 나이키, 아디다스 등 정품 브랜드화를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행운, 이곳에서는 매달 진행되는 행복 이벤트다.
실제 리포터가 방문한 날도 아디다스 운동화를 3만 9천원에 특가 판매 중이었다.
“평일엔 주부 고객이 주로 방문하시고 오후엔 학교 끝나고 친구들과 방문하는 학생 손님도 제법 많습니다. 학생들의 경우는 아무래도 나이키나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3개 브랜드화 에 집중된 관심을 보이죠.”
자체제작 생산한 ‘W-star’ 브랜드화도 인기몰이
고객 선호도에 따른 디스플레이 방식도 이곳의 특징이다. 매장 전체엔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화가 360도 모든 각도에서 눈에 띄도록 진열돼 있다.
여기에 단일매장 부럽지 않을 만큼 다양한 종류와 색깔, 기능별로 전시해 이곳이 신발 편집 숍임을 잊게 할 정도다. 매장 전체엔 약 천여족의 신발이 전시돼 있을 만큼 규모면에서도 우월함을 보이고 있는 이곳.
“요즘 운동화는 예전과 달리 색상이 화려하고 컬러가 다양해지고 있어요. 형광 컬러도 많이 쓰고 있고요. 10나 20대는 주로 디자인이나 색상중심의 구매를 하고 30~40대는 기능중심의 구매 패턴을 보이고 계시죠.”
풋마트 죽전점 5명의 직원이 고객들을 하나하나 응대하며 얻은 구매 트렌드다.
풋마트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국 36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스포츠화 전문 멀티숍이다. 이런 이점 때문에 신발 공급이 원활하고 AS 및 기타 서비스에 빈틈이 거의 없다.
특히 풋마트 자체에서 제작 생산하는 브랜드화 ‘W-star’는 평균 2~3만 원대의 중저가 신발로 품질 면에선 유명 브랜드화와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으며 가격과 디자인이 우수해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편이다.
권미영 리포터 myk31@paran.com
<풋마트 죽전점 이용 tip>
* 운영시간 : 오전 10시~ 오후 10시(평일주말 동일)
* 위치: 수지구 죽전동 1003-13 / 죽전 패션타운 내 제일모직 아울렛 옆
* 문의: 070-7162-271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