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뜨고 있는 이색 직업이 바로 ‘아동요리지도사’다. 이러한 분위기를 대변하듯 ‘스토리쿡 아카데미’ 강의실의 열기가 여름의 무더위를 한층 더 뜨겁게 달궈댄다. 이른 아침부터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 수업을 듣기 위해 모여든 수강생들의 눈빛이 여름의 태양을 녹여낼 기세다. 아동요리에 대한 이론부터 실기까지 아동요리지도사로서 갖춰야할 모든 자격을 배울 수 있는 곳이 바로 스토리쿡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이다.
한국창의체험교육원 ‘스토리쿡 아카데미’에서는 ‘아동요리지도사’ 1급 자격증 강사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아동요리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아동요리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살림만 했는데 잘 할 수 있을까요?
자녀들이 다 상급학교에 진학하고 나면 갑자기 줄어드는 것이 주부의 역할이다. 그래도 아이들이 어렸을 때는 구석구석 엄마의 손길이 필요했는데 이제는 딱히 엄마 자리가 줄어든 것 같아 우울감이 찾아온다. 이럴 때 생각을 한 번만 바꾸면 절망이 희망으로 바뀌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전업주부의 늦깎이 사회생활에 대한 공포를 한방에 날려주는 부업. 주부라서 더 잘 할 수 있는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이 있기 때문이다.
‘아동요리지도사’는 요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 효과를 이끌어내는 일석이조 방과 후 활동 지도교사이다. 아동요리에 필요한 모든 학습 활동 수업 자료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아동요리지도사가 될 자격 요건은 주부로서의 자신감만 있으면 충분하다.
아동요리지도사의 전망과 미래
아동요리지도사의 활동영역은 매우 다양하다. 가장 가깝게는 문화센터 ,여성회관, 방과 후 학교 등 평생교육기관에서 아동요리지도자로 활동할 수 있다. 또 유아원, 유치원, 놀이방에서 아동요리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아동요리 전문 학원 운영, 홈스쿨링 운영, 아동요리지도사 양성 편식지도사 활동도 가능하다.
이 같은 시대적 필요에 따라 앞으로 아동요리분야가 평생교육의 중요한 장르로 부상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아동요리지도사’ 자격 취득에 대한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다. 하지만 아동요리지사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현실에서는 아동요리지도사가 턱 없이 부족한 실정이라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한 층 더 고조되고 있다.
까페 : http://cafe.daum.net/story-cook
문의 : 042-471-0907, 010-5164-172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