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우리꽃식물원(화성시 팔탄면 소재)은 오는 10월 13일부터 28일까지 ‘들국화와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
세 번째 맞는 이번 가을 행사는 11만㎡ 부지에 가을 들꽃으로 대표적인 구절초, 쑥부쟁이, 벌개미취와 같은 국화과 식물과 층꽃나무, 솔체, 배초향, 낙상홍, 좀작살나무 등 1100여 종 40만여 본의 우리식물의 꽃과 열매를 관람 할 수 있다.
또한, 우리 악기와 음악을 이용한 창작 ‘판소리 인형극’과 가을에 어울리는 클래식 및 마술쇼를 비롯한 다채로운 공연 행사는 물론 지역 우수농산물과 우리식물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과 식물심기와 같은 체험장도 조성되어 진다.
특히 국화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국화차 시음’과 식물원 행사에 참가한 관람객을 위한 ‘무료국화심기’, 가족이나 친구에게 가을을 전하는 ‘손엽서 우체국’ 등 여러 가지 이벤트도 이루어진다.
식물원 관계자는 “우리꽃식물원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아름다운 식물의 대부분을 감상할 수 있다”며 “행사기간에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든 분들이 오셔서 가을을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생대회 및 백일장과 다양한 이벤트 신청은 식물원 홈페이지(http://botanic.hscity.net/)를 통해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현장 접수도 진행되어지나 사전접수 인원에 따라 접수가 제한될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