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기, 좌훈, 조욕 등 무료체험으로 일석삼조 효과
최근 미국 워싱턴 대학 연구팀이 ‘암을 죽이는 능력이 기존의 항암제보다 1200배 높다’고 발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개똥쑥. 연구진은 개똥쑥을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공격하도록 처리한 후 백혈병 세포에 투여했더니 폭탄처럼 암세포를 죽이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개똥쑥은 당뇨병, 고혈압 같은 성인병에도 특효를 보이며 재조명 되고 있다. 그런데 이런 개똥쑥을 순수 발효시켜 온 몸을 효소 찜질 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춘천에 문을 연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 사이에 이미 입소문을 타고 있는 ‘효소가와’를 소개한다.
온 몸에 쑥 기운 가득 담는 효소욕
‘개똥쑥’의 인기와 더불어 연예인들의 건강관리비결로 알려진 ‘효소욕’을 할 수 있다는 입소문을 듣고 석사동사무소 앞에 자리 잡은 ‘효소가와’를 찾았다. 진동하는 쑥 향기에 ‘도대체 효소로 어떻게 목욕을 한다는 걸까?’ 궁금증도 잠시, ‘효소가와’ 김희숙 실장의 친절한 설명이 이어진다. “저희 효소욕은 주재료인 개똥쑥을 포함해 20여 가지의 각종 한약재를 혼합 발효시킵니다. 이 과정에서 섭씨 60도에서 70도 정도의 자연발효열을 내게 되는데, 그 안에 몸을 담고 있는 것이 효소욕입니다.”
하지만 백문이불여일견. 직접 효소욕을 경험하기로 했다. 찜질복으로 갈아입고 난 후, 한 잔의 ‘나노발효식초액’을 마시는 것으로 효소욕 준비는 끝. 편백나무로 만든 욕조 가득한 쑥 안으로 들어가 눕자, 쑥이 온 몸을 덮는다. 잠시 후, 뜨끈뜨끈 한 열기와 함께 쑥 기운이 온몸으로 스며드는 것이 느껴진다. 전기를 하나도 쓰지 않고 발효되면서 발생하는 자연열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후끈후끈 거리는 열감에 온몸에 땀이 나기 시작한다. 그렇게 15분에서 25분 정도를 효소 속에서 충전하고 나오는 것이 효소욕이다. 향긋한 아로마 샤워로 온몸을 씻어내고 ‘천연 효소액’을 한잔 마시면 ‘효소가와’의 효소욕이 마무리 된다.
고주파기, 좌훈, 족욕 체험 등 프로그램 다양해
하지만 ‘효소가와’의 효소욕 프로그램은 이것으로 끝나는 것은 아니다. 건강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기본 프로그램인 ‘평온 코스’ 외에도 매실보다 비타민C가 100배나 많은 백년초 발효팩까지 할 수 있는 ‘웃음 코스’, 그리고 고주파기와 좌훈, 족욕 등의 체험까지 포함한 ‘행복 코스’가 그것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웃음 코스’. 여성들 사이에서 피부미용과 지방분해 효과로 이미 잘 알려진 고주파기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주파기를 30분 정도 체험 한 후 효소욕을 진행하면 그 효과가 더욱 높아질 뿐 아니라, 최근 암치료센터에서도 사용되면서 건강이나 미용 관리면에서 가장 효과적인 기기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고주파기는 복부를 우선적으로 얼굴, 통증 순으로 진행되며, 사용방법을 설명 듣고 셀프로 이용하게 된다.
건강에서 비롯되는 아름다움을 위해
평균수명이 크게 늘어나면서 이제 건강수명을 고려해야 할 때가 되었다. 자연수명이 다할 때까지 건강하게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피부나 몸매 관리 역시 건강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요즘의 추세. ‘효소가와’의 김광화 대표는 “평균 수명은 늘어났지만 질병과 고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다”며 효과적인 건강관리법을 소수만이 누릴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대중화시키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효소가와’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다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오픈 기념 이벤트를 적극 활용할 것. 웃음 코스 10회 이용권 구매시, 행복 코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주파기, 좌훈, 족욕은 이용객 100명까지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257-0013
현정희 리포터 imhjh@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