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태풍의 영향으로 비바람이 거센 날씨가 계속 되고 있지만 절기는 어느새 처서를 지나 가을의 문턱이 시작 되고 있고, 매년 이때 즈음엔 졸업을 앞둔 이들은 취업 준비에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다.
취업을 위해 거쳐야 할 수많은 관문 중에 면접에 대한 철저한 대비도 쉽지 않은 부분이다.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간주되고 있고, 밖으로 보이는 부분도 자기 관리의 일부로 평가되기 때문에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이다.
밝고 건강한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맑은 피부 톤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건조한 피부는 피부가 거칠어 보이기 때문에 평소에 물을 많이 마셔주고, 수분 크림을 충분히 발라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다. 비타민C는 미백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피부톤 개선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 C를 직접 피부에 주입하고 초음파로 보습을 할 수 있는 이온자임 관리가 칙칙해진 피부를 밝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여러 가지 준비에 고민이 많은 시기이다 보니 부족한 수면에 스트레스로 염증이나 트러블이 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면 빨리 치료하고 싶은 마음에 잘못된 방법으로 과도하게 세안을 하거나 자기도 모르게 잡아 뜯게 되면 여드름이 악화되고 색소침착이 남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한다.
염증이 있는 경우 염증을 가라앉혀 줄 수 있는 약을 먹거나 연고를 바르면 도움이 될 수 있고 가벼운 스케일링을 통해 염증과 피부톤을 개선시킬 수 있다. 피지나 화장품이 남지 않게 클렌징을 충분히 해 주는 것이 좋고 거친 수건으로 피부를 자극하면 색소 침착이 남을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수건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색소침착이나 흉터가 있는 경우는 레이저 치료를 통해 호전될 수 있지만 장기간 치료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이젠의원 이 란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