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케니 로저스 내한공연
경이적인 기록을 자랑하는 살아 있는 팝의 전설
살아있는 팝의 전설 케니 로저스가 오는 10월, 14년 만에 한국 팬들을 위한 무대를 갖는다. 10월 26일(오후8시)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Lady’ ‘She Believes Me’ ‘Don’t Fall in Love with a Dreamer’ 등 케니 로저스의 히트곡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골든스테이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65개 이상의 앨범을 발표, 1억2000만 장이라는 경이로운 음반 판매를 기록하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살아있는 팝의 전설 케니 로저스는 전 세계에서 많은 수의 앨범을 판매한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기록되어 있다. 또한 컨트리 부문 최우수 남자가수상 등 그래미어워드 3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 11회, 아메리칸 뮤직어워드 18회, 컨트리뮤직 아카데미상 8회, 컨트리뮤직 협회상 5회 등 100여 개의 상을 수상하며 그 경이적인 기록만으로도 살아있는 팝의 전설임을 입증하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1960년대부터 지금까지 주옥같은 히트곡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살아있는 팝의 전설 케니 로저스. 그가 14년 만에 내한하여 국내 팬들에게 선사하는 무대는 음악 그 이상을 넘어 가을밤 올드팝을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문의 (02)3143-5156
콘서트>노라 존스(Norah Jones) 내한 공연
생애 가장 드라마틱한 변화를 꿈꾸는 노라 존스
장르를 넘나드는 최고의 보컬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그래미의 여왕, 노라 존스(Norah Jones, 34)가 11월 17일 토요일 오후 7시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내한공연을 갖는다. 2002년 데뷔 후 500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노라 존스의 내한은 2005년 이후 7년 만이다.
특유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편안한 창법으로 완성도 높은 앨범을 선보이며 혜성처럼 등장한 노라 존스는 음악계에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노라 존스 스타일’을 만들어 냈다. 그녀는 재즈를 기반으로 한 중독성 있는 노래, 넘치는 재능만큼이나 이국적인 외모로 음악뿐만 아니라 영화에도 데뷔, 다양한 활동을 펼쳤는데, 우리나라에서는 2008년 개봉해 인기를 끌었던 왕가위 감독의 영화인 <마이 블루베리 나이츠(My BlueBerry Nights)>에서 주드 로와 함께 열연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 노라 존스는 대표곡 <Don’t Know Why> <Thinking About You> <New York City>는 물론 새 앨범 수록곡 <Good Morning> <Happy Pills> <Say Goodbye>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 400여회의 투어 경력을 가지고 있는 노라 존스가 자신의 변화를 어떤 극적인 형태와 노련함을 통해 보여 줄 지 기대된다.
문의 (02) 3141-3488
콘서트>하이든 피아노 트리오 내한공연
하이든의 고향(EISENSTADT)에서 온 세계 정상의 앙상블
작곡가 요셉 하이든의 작품을 가장 잘 표현한다고 호평 받고 있는 ‘하이든 피아노 트리오’가 강동아트센터(관장 이창기)를 찾아 오스트리아 동부의 작은 음악도시 여행을 선사한다. 오스트리아 동부의 작은 도시 아이젠슈타트는 1766년부터 1790년까지 작곡가 요셉 하이든이 살았던 유서 깊은 음악 도시. 아이젠슈타트에서 유래한 ‘하이든 피아노 트리오’는 하이든의 실내악 작품들을 가장 잘 표현하고 연주하는 앙상블로 현대음악을 포함한 다양한 시대의 음악까지 치밀한 해석으로 연주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피아니스트 하랄드 코직(Harald Kosik)이 음악감독을 맡고 있으며 유럽지역을 넘어서 세계를 무대로 그들의 실력을 뽐내며 수많은 국제 음악 페스티발에 초청되어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10월 31일(수) 오후 8시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 펼쳐질 이번 공연에는 서정적인 우아함으로 청중을사로잡을 Joseph Haydn의 Piano Trio C Major Hob.XV/27와 안성민의 곡 Piano Trio The Seasons - AUTUMN으로가을의모습을음악적으로풀어내어가을의풍요로움과화려함, 그리고 가을이 끝나가는 앙상함, 다음 가을을 기다리는 마음까지 다양한 변화하는 모습을 표현한다.
이 밖에도 하이든 곡 중에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곡으로 헝가리풍의 론도 피날레 형식 때문에 ‘집시’ 또는 ‘집시 론도’ 라고도 불리는 Piano Trio G Major Hob.XV/25 (all Ongarese)와 1827년에 시작하여 1828년 완성된 곡으로 슈베르트의 죽음 후 9년이 지나 1836년 발표된 프란츠 슈베르트의 곡Piano Trio B flat Major op.99가 이어진다. 문의 (02)440-0500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